[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

 1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1
 2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2
 3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3
 4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4
 5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5
 6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6
 7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7
 8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8
 9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9
 10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10
 11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11
 12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의 현황과 세계화 방안 및 성공전략 분석(다양한 캐릭터 성공 사례 중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캐릭터 산업의 특징 및 중요성
1.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소프트산업
2. 전형적인 OSMU(One-Source Multi-Use) 시장구조
3. 고도의 성장 가능성
4. 전방위 사회․문화적 파급효과

Ⅲ. 캐릭터의 일반적 분류
1. 형태에 따른 분류
2. 기능에 따른 캐릭터의 분류

Ⅳ. 캐릭터 상품의 특징

Ⅴ. 국내외 캐릭터 산업의 현황
1. 미국의 캐릭터 산업
2. 일본의 캐릭터 산업
3. 국내 캐릭터 산업의 현황

Ⅵ. 캐릭터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 사례
1. (주)임팩트 커류니케이션
2. (주)아트박스
3. (주)위즈 엔터테인먼트
4. 성공 캐릭터 얌
1) 얌의 기획전략
2) 기획 포인트
3) 디자인 전략
4) 마케팅 전략

Ⅶ. 국내 캐릭터의 세계화 방안

Ⅷ. 캐릭터산업의 성공전략

Ⅸ. 결론
본문내용
캐릭터의 사전적 정의에 의하면 사람의 측정, 그래픽적인 마크나 기초 활자, 소설인 연극 등의 극중인물 평판, 명성, 신분, 자격 등으로 나타났으며 디자인 용어로서는 기업이나 상품을 소구하는 목적으로 인물이나 동식물의 일러스트가 서브심볼과 같은 형태로 연속적으로 사용되어 아이캣쳐로서 역할을 함과 동시에 기업이나 브랜드의 Identity를 표현하는 한 요소가 되어 있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 단체, 제품 등 측정 대상의 성격에 맞는 시각적 상징물을 캐릭터라 하며 그 대상과 표현의 영역을 광범위하게 심볼마크와 구별하며 사용한다는 정의도 있다. 캐릭터는 일반적으로 어떤 대상물의 보편적 속성에 강한 개성을 불어넣어 특징적인 속성을 지닌 새로운 개체로 표현된 것을 말한다. 캐릭터가 특징적인 속성을 지닌 새로운 개체로 탄생되기 위해서는 그 대상물의 보편적 특성에 인간적 행동, 성격 그리고 감정을 이입시켜 인간과 같은 특성을 가질 수 있도록 의인화된 특성을 부여한다. 또한 대상을 본래 형태의 과장, 왜곡 또는 단순화 그리고 변형을 통해 차별적인 형태를 지닌 시각상을 구성하며 사람들이 친밀감을 느낄 수 있고 주목할 수 있는 개성화된 조형적 특성을 부여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즈니스 측면에서 캐릭터는 외형상의 특징뿐 아니라 이름, 성격, 행동 등에 강한 개성을 갖고 이를 제품 또는 서비스로 이전시켜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는 것 전부를 의미하기도 한다.
또한 특수한 성격을 부여하여 작가가 그려낸 그림을 배우자가 연출해 낸 극중인물로 실재인물을 두고 말할 경우도 있으나 보통은 가공의 캐릭터(fictional character)를 가리킨다.

Ⅱ. 캐릭터 산업의 특징 및 중요성

1. 고부가가치의 미래형 소프트산업

인기캐릭터로 성장시키는 초기비용을 제외하고는 생산과 유통의 규모 증가에 비례하여 한계 생산비가 급속도로 하락, 이윤창출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미키마우스(Walt Disney Company)는 전세계적으로 연간 1만6천여개의 제품에 대해 3천여건의 라이센싱 계약 추진
디즈니사는 `91년이래 GM?GE 등과 함께 미국경제의 주요지표인 "다우존스 공업지수 구성 30개 종목"(Dow Jones Average-30 Industrials)에 포함
세계 주요 캐릭터업체는 캐릭터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방송, 영화, 출판, 게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