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 사례(인천도서관)

 1  공공서비스 사례(인천도서관)-1
 2  공공서비스 사례(인천도서관)-2
 3  공공서비스 사례(인천도서관)-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공공서비스 사례(인천도서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공공서비스 의의
2.공공서비스의 사례
- 인천광역시 연수도서관

결론


<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공공서비스의 의의

공공 서비스는 국가나 공공 단체에서 공공의 복지를 위하여 시민사회에 제공하는 서비스. 교육, 교통, 의료, 경찰 등 유·무형의 생산물을 의미한다. 정부 행정활동의 결과물 모두가 넓은 의미의 공공 서비스에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공공 서비스에 관한 논의들은 정부의 직접적인 재정지출이 수반되는 경우에 한정되는 경향이 있다.

①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은 모든 이용자가 다양한 종류의 지식과 정보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게 하는 지역사회의 정보센터이다. 공공도서관의 봉사는 연령, 인종, 성별, 종교, 국적, 언어, 또는 사회적 신분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에 의하여 평등하게 이용되는 것이라는 원칙에 입각하여 제공된다. 이유야 여하간에 통상의 도서관 봉사나 자료이용이 불가능한 사람들, 예를 들면 소수민족, 장애자, 또는 입원환자나 수형자에 대하여, 특별한 봉사자와 자료이용이 제공되어야 한다. 어떤 연령층의 사람들이 요구하는 자료일지라도 이들 모든 자료가 제공될 수 있어야 한다. 공공도서관의 장서와 봉사내용은 전통적인 자료와 함께 모든 종류의 미디어와 현대적 기술이 적용된 자료가 포함되어야한다. 그 수준은 질적으로 높고, 지역의 요구나 상황에 대응되는 것을 기본적 요건으로 한다. 자료는 인류의 노력과 사상의 기억과 함께 현대의 경향이나 사회의 진전이 반영되어 있니 않으면 안된다. 장서 및 봉사는 여하한 종류의 사상적, 정치적, 종교적인 검열에 대하여 굴복하여서는 안되며 또한 상업적인 압력에 대하여서도 굴복하여서는 안된다.


2. 공공서비스의 사례
- 인천광역시 연수도서관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이현식, 인천발전연구원, “인천광역시 시립도서관의 운영 효율화 방안”

- 인천광역시 연수도서관 http://www.yslib.go.kr/

- ‘나는야 무한도전 유세윤이다’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kjh791215.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