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the goal] the goal을 읽고 나서

 1  [사회과학 the goal] the goal을 읽고 나서-1
 2  [사회과학 the goal] the goal을 읽고 나서-2
 3  [사회과학 the goal] the goal을 읽고 나서-3
 4  [사회과학 the goal] the goal을 읽고 나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과학 the goal] the goal을 읽고 나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부교재로 지정된 'The Goal"을 읽고 독후감을 6월 첫째주 수요일(6/4) 수업시간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ㅇ 도서명: The Goal, 앨리 골드렛, 제프 콕스 저, 동양문고 2002

(주의: The Goal 2는 다른 내용의 책입니다!)

ㅇ 독후감 작성 가이드

1) 책의 내용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을 인용하고 왜 인상적이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서술(1/2 페이지)

2) 주인공이 공장의 경영개선을 위해 사용했던 방법론을 순서대로 요약하고 성공적이었던 이유에 대한 분석(1 페이지)

3) 책에 제시된 방법에 대한 비판적 분석(동의하는 방법과 그렇지 않은 방법, 동의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를 제시)과 좀더 개선된 방법 또는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책의 방법론을 확장하여 경영개선에 활용할 수 있는 다른 방법론 등) 제시(1 페이지)

4) 책에 제시된 방법을 응용할 수 있는 사례(일상 생활의 사례가 좋음) 한 가지와 개선 방안 제시(1/2 페이지)
본문내용
2) 주인공이 공장의 경영개선을 위해 사용했던 방법론을 순서대로 요약하고 성공적이었던 이유에 대한 분석(1 페이지)

▲병목 자원을 찾아냄→납기 지연 주문 List작성→긴급주문 순서대로 각 부품 제작 시 필요한 병목지점의 작업일정 작성→각 부품에 두 가지 색의 꼬리표를 붙임→병목자원 부품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종업원 교육→병목자원 앞에 품질 검사원 배치→→점심시간에 병목자원(NCX-10)의 인원 재배치(노조와 협의한 새로운 규칙)→NCX-10의 3대의 노후기계를 가동시킴→병목자원(열처리 공정)의 전담자 배치(노조와 협의한 새로운 규칙)→열처리 공정으로 들어가는 부품 투입규모를 늘림▲

우선은 생산의 포인트인 병목 자원을 찾아낸 점. 공장의 생산량의 조절점인 병목공정을 찾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 하지만 노력 끝에 찾아내서 우선 급한 불부터 껐다. 밀린 주문의 리스트를 작성한 다음 그에 맞춰 병목지점의 작업 일정을 작성하는 것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것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간과할 수도 있는 것이 었다. 자기가 핱 일까지 정한 것은 무슨 일이든지 간에 계획함에 있어서 기본 중의 기본이다. 그래야 자기가 나아갈 방향이 나오기 때문이다.
부품에 꼬리표를 붙인 것은 단순 하면서도 정말 효과적인 방법이었다. 우선은 밀린
하고 싶은 말

피를 토하며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