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

 1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1
 2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2
 3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3
 4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4
 5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5
 6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6
 7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7
 8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8
 9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9
 10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10
 11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11
 12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12
 13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13
 14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진의 이해 정리요약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50년대 말 현대사진의 시기도래후 사진의 변천

(2)카메라사진의 일반적 상식

(3)다큐멘터리사진이 번성한 시기(흐름/원인)

(4)사진의 기원 및 발명동기

(5)사진발명의 흐름 원인

(6)사진예술개론 - 사진의 분류

본문내용
(1)50년대 말 현대사진의 시기도래후 사진의 변천

50년대의 새로운 다큐멘터리 사진이 추구한 내용들은 하나같이 현대문명에 대한 비판과 현대 도시인들의 인간성 상실 및 소외감을 다루었으며, 조형적인 사진은 대자연을 통한 심령적인 리얼리티를 추구한 것이다. 두 계열의 사진들이 접근하는 대상이나 접근방법은 서로 다르지만, 현대문명의 비대화가 가져 온 위기의식에 대한 사진적 반응은 공통적인 것이다. 이것은 두 차례의 세계대전의 참상으로부터 받은 충격이 너무나도 심각한 데서 오는 현상이었다.
60년대의 초현실적 세계의 추구는 60년대에 활발하게 나타난 새로운 현상인데, 초현실적 현실상황을 추구하는 부류는 듀안 마이클Duane Michals, 랄프 깁슨Ralph Gibson, 마크 코헨Mark Cohen, 레스 크림스Les Krims 등이다. 이들은 모두 하나같이 전통적인 사진형식에 정면으로 도전하고 나선 실험적인 추구를 하였다. 초현실적 현실상황을 파고드는 사진가들은 사진의 본질인 기계적 기록성을 바탕으로 삼고 대상을 의도적으로 연출하여 우연성의 개입에 의한 초현실적 상황을 이끌어 내었다. 즉 인위적으로 상황설정을 연출하는 과정에서 드러난 초현실적 리얼리티를 그대로 기록하는 것이다. 초현실적 시각의 조형 추구는 사진과 회화의 담을 헐고 시각예술이라는 포괄적인 테두리 안에서 오직 작가의 주관적인 표현의도를 충실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슨 기법이든 거리낌 없이 동원했다. 그래서 미술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사진을 이용한 회화이고, 사진 쪽에서 보면 회화적 요소가 수반된 실험적인 사진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