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

 1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1
 2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2
 3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3
 4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4
 5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5
 6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6
 7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7
 8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8
 9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9
 10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벤처창업] 결혼식 서비스 사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설립의도

2. 서비스 종류

(1) 웨딩신문

2. 서비스 종류

(1) 웨딩신문

3. Feasibility Plan

(1) Market Analysis

(2) Industry Analysis

(3) Venture Analysis

4. 결론
본문내용
1. 설립의도

어떤 한 사람을 사랑함에 있어 그 사랑에 이유를 붙이기가 힘들듯이 결혼은 꼭 해야 할 의무도 아니고 사랑하는 이유로 하는 것이다. 한 남자(여자)가 배우자와 한평생을 서로 의지하며 버팀이 되어주기에 앞서 행하는 것으로 인생에 있어서 가장 행복하고 중요한 순간 중의 하나가 바로 결혼식인 것이다.
국내 혼인건수는 2004년 증가세로 전환된 후 현재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쌍춘년 및 20대 후반 인구의 증가(제3차 베이비붐 효과) 등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 3차 베이비부머들은 현실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신세대인으로서 결혼 준비에 대한 생각도 기존과 다르다. 부모나 친척들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취향과 의사를 표현할 줄 알며 결혼준비를 난생 처음 경험해보는 하나의 색다른 경험으로 의식하여 직접 결혼준비를 하거나 온라인을 통한 가격과 서비스를 비교해 가며 결혼준비를 하는 등 그에 따라 결혼문화도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기존의 형태보다 형식적인 것은 간소화하여 불필요한 비용은 없애면서 독특한 추억으로 기억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결혼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최소의 비용으로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결혼식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의 서비스는 크게 웨딩 동영상과 웨딩 신문 둘로 나눌 수 있는데, 웨딩 동영상은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은 부모님, 친구, 자리해주신 하객들을 위해 두 사람의 행복한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축가 등의 개념과 마찬가지로 결혼식의 하나의 이벤트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웨딩 신문은 기존의 틀에 박힌 청첩장의 형식에서 벗어나서 서로 다른 인생의 길을 걸어온 두 사람의 만남과 결혼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를 신문형식으로 제작하는 것으로 청첩장의 내용과 기능을 포함한 신문이다. 즉. 기존의 일반적인 청첩장에서 벗어나 요즘의 결혼추세에 맞추어 색다른 이벤트이면서 하객에게는 두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제공하여 결혼식장에의 참여와 관심을 더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