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

 1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1
 2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2
 3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3
 4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4
 5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5
 6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6
 7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7
 8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8
 9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9
 10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10
 11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11
 12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12
 13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KT 기업분석(A+리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개요

2. 산업의 성장성과 산업의 특성

3. 경기변동의 특성과 경쟁요소

4. 자원조달의 특성

5.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6. 시장의 특성과 시장 점유율

7. 신규 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8. 매출 실적

9. 판매 조직 및 판매경로

10. 인사제도

11. 복리후생

12. 재무제표

13. 재무 분석

14.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신규 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KT는 음성시장의 성장 한계 및 초고속인터넷 접속서비스의 성장세 둔화라는 시대적 패러다임을 극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성장사업을 적극 추진 중에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단말기로도 편리하게 연결되는 유비쿼터스 환경을 통하여 고객의 삶이 더 풍요롭고 즐거워질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만들고,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벗어나 고객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고객 편의솔루션과 함께 기업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비즈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러한 4대 사업영역으로 고객가치혁신을 이루어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Wonderfull Life Partner가 되겠습니다.
KT WIBRO (Wireless Broadband) 사업은 전용 단말기 및 노트북 등을 이용하여 정지 및 이동 중에 언제, 어디서나 고속의 전송속도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초고속 휴대인터넷 서비스로 국내기술에 의해 세계최초로 상용화된 기술입니다. KT는 2006년 시범서비스 및 제한적 지역에 상용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고, 2007년 4월부터 주요 빌딩을 포함하는 서울 내 전 지역 및 수도권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본격 상용화를 추진하였으며, 향후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서비스 제공 지역 확장을 추진 중입니다. 2007년 현재, 미니PC, 와이브로 노트북, CDMA 휴대폰과 KT WIBRO를 결합한 와이브로폰, PMP(Portable Media Player), USB 형태의 동글(dongle)을 노트북에 꼽아 KT WIBRO를 즐길 수 있습니다. 향후 보다 더 다양한 디지털 단말에서 KT WIBRO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 중입니다. 또한, 서울 중심의 커버리지도 수도권 전체 지역까지 확장될 것이며, 속도 또한 약 2배 이상 빨라질 것입니다. KT WIBRO를 통해 인터넷 접속이라는 기본 기능 외에, 통합 웹메일, 양방향 화상 커뮤니케이션, 집안의 PC를 제어하는 PC control, 실시간 검색이 연동되는 맞춤 정보 서비스, 모바일 UCC 등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의 모바일 문화를 창조해 나아갈 것입니다. KT는 KT WIBRO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차세대 모바일 환경인 Mobile 2.0 시대를 주도하겠습니다.
메가TV 사업(IPTV)은 산업간 컨버전스 시대가 현실화되면서 네트워크의 고속화와 콘텐츠의 멀티미디어화가 가속됨에 따라 통신과 방송이 융합된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이를 간단히 정의하자면 지금까지 PC를 통해 즐기던 정보검색, 게임, 메시지 교환, 쇼핑 등의 각종 인터넷 양방향 서비스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교육, 교양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TV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관련 법규의 미비로 실시간 방송 서비스가 제외된 VOD(Video on Demand) 형태로 제공 중에 있으나, 2007년 12월에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 사업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2008년에는 실시간 방송까지 포함하는 진정한 의미의 IPTV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겠습니다.
KT의 SoIP(Service over IP)는 IP기반의 단순한 음성통화 기능과 더불어 윈도우(Window)를 통해 영상, 문자 및 각종 정보와 데이터 위주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SoIP 사업은 Low-end SoIP로부터 High-end SoIP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All-IP망 환경에서 새로운 수익원천을 발굴하고 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KT의 차세대사업입니다. 서비스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정의하면, Low-end SoIP는 음성IP폰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저렴하고 편리한 통화를 제공하고, Mid-end SoIP는 영상IP폰을 활용하여 영상기반의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 및 화상통화를 제공하며 High-end SoIP는 통신/가전 단말들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간의 결합을 통해 생활의 즐거움 등 추가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합니다. SoIP의 출시로 일반전화 시장이 축소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SoIP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 경쟁사 대응을 위한 상호보완작용을 통해 KT 고객 기반을 유지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신규 사업 분야는 서비스 자체의 사업성과는 물론, 기존 유선시장 방어 및 초고속인터넷 경쟁력 제고효과 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산업/서비스 간 컨버전스에 의거 KT가 유/무선통합, 통신/방송/가전 융합 및 이종 산업 간의 융합에도 선도적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육성할 계획입니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