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

 1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
 2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2
 3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3
 4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4
 5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5
 6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6
 7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7
 8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8
 9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9
 10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0
 11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1
 12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2
 13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3
 14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4
 15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5
 16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6
 17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7
 18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8
 19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19
 20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와힐리, 그리고 그 역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소말리아(Somalia)에서 모잠비크(Mozambique)까지 아프리카 동쪽 해안을 따라 찍힌 점들은 오래된 스와힐리 마을들을 나타낸다(Map 1 참조). 해안 혹은 해변 근처의 작은 섬에는 몇몇 항해용 다우(dhow) 다우[dhow]: 다우는 전통적인 아랍의 항해선으로서 한 개 이상의 대삼각범이 달려있는 범선이다. 이것은 주로 아라비아 반도와 인도, 동아프리카에서 사용되었고, 큰 규모의 다우선에는 대략 30명의 선원이, 더 작은 규모에는 12명가량의 선원이 탈 수 있었다. 천체를 통해 항해하기 위하여 다우 선원들은 전통적으로 카말이라는 관측 기구를 사용했고, 수평선 위에 뜬 북극성의 각도를 측정함으로써 위도를 계산했다. 1960년대까지 다우선은 돛의 추진력만을 이용하여 페르시아만과 동아프리카 간의 상업적 항해에 쓰였다. 동아프리카로는 대추야자와 물고기가 실려왔으며 페르시아 만으로는 망그로브 나무가 운반되었다. 다우선들은 겨울과 초봄의 계절풍을 따라 남으로 항해하여 늦봄이나 초여름에 아라비아 반도로 돌아왔다. 출처: 위키피디아(http://en.wikipedia.org/wiki/Dhow)
가 정박해 있는 항구가 있는데, 그 근처에는 산호 조각들로 이루어진 돌로 쌓은 흰색 집들이 있다. 이 산호 집들 중에는 작은 이슬람 사원 몇 곳이 있다. 바로 근처의 주민들은 예배를 위해 승복과 수놓은 모자를 갖추고 사원에 모인다. 그리고 예배 후에는 사원 밖에 모여 마을의 일들을 신중하게 의논한다. 그들의 부인과 성장한 딸들은 저녁이 되어서야 헐렁한 검정 로브(robe) 로브[robe]: 크게 나누면 3가지 말뜻이 있다.
① 가장 넓은 뜻으로는 입는 것의 총칭으로서 옷 ·의복 ·의상,
② 예장(禮裝) ·관복(官服) ·법복(法服) ·박사복(博士服) 및 고전적인 복장,
③ 겉옷 ·긴옷 ·가운 ·드레스 등과 같이 길고 헐거운 의복 등이다.
이 말이 프랑스어와 영어에 등장한 것은 12세기경이며, 당시에는 남성복이나 여성복의 일습을 의미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15세기경부터는 차차 그 뜻이 사라지고 단독의 옷을 가리켰으며 다시 16세기에 접어들어 남성들의 겉옷이 짧아지면서 영어에서는 ②와 ③의 뜻이 중심이 되고 프랑스어에서는 일반적으로 여성의 원피스 형식의 겉옷과 드레스의 뜻으로 사용되어 여성용 정장(正裝)과 나들이옷의 총칭이 되었다.
이러한 경향은 17∼19세기에 걸쳐 뚜렷하였고, 특히 18세기에는 로브 아 라 프랑세즈(프랑스풍 로브), 로브 아 랑글레즈(영국풍 로브), 로브 아 라 폴로네즈(폴란드풍 로브) 등 다양한 형태가 생겼다. 그러나 여성복 또한 점차 간소화하는 경향인 오늘날에는 원피스형의 드레스로 대용되어, 이를테면 로브 뒤 수아르(이브닝 드레스), 로브 드 코크텔(칵테일 드레스), 로브 드 샹브르(평상복) 등이 생겼다. 몸통의 앞트임에 단추가 많이 달린 형식과 앞을 그대로 터놓아 질레(셔츠)가 보이게 하는 형식, 스커트에 앞트임을 하여 슈미즈가 보이게 하는 형식 등이 새로 등장하였다. 출처: 네이버백과사전(http://100.naver.com/)
를 입고서 여자 친척이나 동성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동아프리카 해안은 오랜 기간동안 광범위한 인도양 무역권이자 문화권에 속해 있었다. 기원후 1세기에 다우선들은 매년 부는 북동풍 몬순(monsoon) 몬순[monsoon]: 영어의 몬순이라는 말은 아랍어의 계절을 뜻하는 마우심(mausim)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세기에 인도양의 계절풍을 항해에 이용한 아라비아인(人)에 의해서 유럽에 전해졌다. 계절풍이 현저한 지역은 극동지역(또는 동남아시아 지역)과 인도지방이다. 출처: 네이버백과사전(http://100.naver.com/)
을 이용해 아프리카 노예들이나 상아, 금, 목재, 외피, 염료, 향수 등을 도기, 의복, 철기구등으로 교환하기 위해 아라비아반도(Arabian peninsula)와 페르시아 만(Persian Gulf)에서 출발해 남쪽으로 항해했다. 몬순이 남동풍으로 바뀌면 배들은 무역을 마치고 돌아왔다. 아프리카 상품들이 3세기 이전에 그리스-로마 세계에 전파되었고 17세기경에 중국까지 진출 하였지만, 기원후 1000년 동안의 무역은 대부분 페르시아 만에 있는 쉬라지(Shirazi)항에서 아랍인, 페르시아인과 이루어졌다. 하지만 그 후 1000년 동안에는 아라비아 만에서의 무역이 주류를 이루게 됐다. 그 첫 조짐은 오만(Oman)에 최초의 이맘(imam) 이맘[imam]: 이맘은 이슬람 지도자로서 종종 모스크나 공동체의 지도자를 의미한다. 이슬람 용어인 이맘은 모스크에서 기도를 인도하는 사람이며, 공동체 사람들은 종교적인 문제가 생겼을 때 이맘을 찾는다. 소규모의 공동체에서 이맘은 공동체의 지도자 역할을 한다. 출처: 위키피디아(http://en.wikipedia.org/wiki/Imam)
의 영토가 성장하면서 발생하였다. 20세기에는 남서 아라비아(아덴(Aden), 예맨(Yemen), 하드라마우트(Hadhramaut))로 무역의 중심이 완전히 이동하였으며 나중에는 오만으로 옮겨갔다.
기원후 1000년 동안 대부분의 동아프리카 무역은 연안무역이었는데, 아랍 해상상인들과 아프리카 본토 거주자들이 해안에서 무역을 행하였다. 라프타(Rhapta) 라프타: 라프타는 동아프리카 해안의 시장으로 기원후 1세기에 첫 번째로 중요하게 부각된 지역이다. 비록 수많은 후보지가 있지만 이곳의 위치는 아직 확실히 입증되지는 않았다.
출처 : Wikipedia, 검색어 - rhapta, 주소 - http://en.wikipedia.org/wiki/Rhapta
와 칸바루(Kanbalu)라는 오직 두개의 무역 지구만이 800년 전에 존재했었다고 알려져 있지만, 아직도 그 위치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 정확하게 알려진 최초의 무역 지구는 19세기에 파테(Pate), 샹가(Shanga), 만다(Manda) 만다: 만다는 라무 군도의 섬으로 9세기 타콰(Takwa)와 만다의 항구인데 그 부요함으로 유명했다. 샹가는 고고학적으로 중요한 장소로 파테섬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1980년에 발굴을 시작하여 8년동안 계속하였다. 최초의 정착자는 8세기경부터 살았던 것으로 추정되며, 고고학적 증거에 의하면 거주자 중 적은 수의 무슬림도 있었다. 파테 섬은 케냐의 일부로, 케냐 북쪽 해안에 가까운 인도양에 위치해 있다. 이 섬은 라무 군도에서 가장 큰 섬이고, 라무와 키웅가(Kiunga) 도시 사이에 놓여서 소말리아 국경에 인접해있다.
출처 : Wikipedia, 검색어 - Manda, Shanga, Pate, 주소 - http://en.wikipedia.org/wiki/manda, http://en.wikipedia.org/wiki/shanga, http://en.wikipedia.org/wiki/pate(출처를 안 적었길래 적어 봤어요)
에 분포하는 라무 군도(Lamu Archipelago) 라무 군도: 라무 군도는 케냐의 영토로서, 케냐의 북쪽 해안에 가까운 인도양에 위치해있다. 그 섬들은 라무와 키웅가(Kiunga) 도시 사이에 놓여서 소말리아 국경에 인접해있다. 그리고 이는 라무지구의 일부이다.
출처 : Wikipedia, 검색어 - Lamu Archipelago,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Lamu Archipelago
를 포함하여 남쪽 탄자니아(Tanzania) 해안에 있는 마피아(Mafia)와 킬와(Kilwa) 킬와 :킬와는 보통 다르 에스 살람(Dar es Salaam)으로부터 약 240km 남쪽에 음소만(Mso Bay) 입구를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 보고 있는 탄자니아의 역사적인 섬 정착지와 본토에 있는 마을인 킬와 키시와니(Kilwa Kisiwani)와 킬와 마소카(Kilwa Masoka)를 가리킨다.
출처 :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Kilwa)
에 형성되었다. 11세기경에는 소말리아의 모가디슈(Muqdisho)에 무역이 집중되었는데, 그 지역의 다우들이 모잠비크 북쪽에서 금을 수송해왔다. 그리고 상아, 노예와 그 밖의 다른 물건들은 해안을 따라 그 외의 지역에서 수송되었으며 이러한 품목들은 매년 무역 시즌에 아랍인들과 거래되었
참고문헌
Africa Exclusive(https://africaexclusivestyle.com/Ceramics_Sgraffiato.html)

Wikipedia(http://en.wikipedia.org/wiki/Slip_%28ceramics%29)

Oxford Biography Index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