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의 차이 레포트

 1  남녀의 차이 레포트-1
 2  남녀의 차이 레포트-2
 3  남녀의 차이 레포트-3
 4  남녀의 차이 레포트-4
 5  남녀의 차이 레포트-5
 6  남녀의 차이 레포트-6
 7  남녀의 차이 레포트-7
 8  남녀의 차이 레포트-8
 9  남녀의 차이 레포트-9
 10  남녀의 차이 레포트-10
 11  남녀의 차이 레포트-11
 12  남녀의 차이 레포트-12
 13  남녀의 차이 레포트-13
 14  남녀의 차이 레포트-14
 15  남녀의 차이 레포트-15
 16  남녀의 차이 레포트-16
 17  남녀의 차이 레포트-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남녀의 차이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순 서
1. 남과 여 성별의 결정시기
2. 호르몬의 차이
3. 생식기의 차이
4. 성적 차이
5. 심리적 차이
6. 행동적 차이
7. 그들의 만남
8. 맺음말

본문내용


1. 남과 여 성별의 결정시기

남성과 여성의 몸은 어떻게 다를까. 바깥에서 보았을 때 어떻게 다르며, 그 속에 있는 구조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또 이런 차이는 왜 생겼을까.
먼저 남성과 여성은 언제 어떻게 결정되는지 알 필요가 있다. 사람의 생명은 정자와 난자가 만난 순간에 시작된다. Y염색체를 갖고 있는 정자가 만나면 남성이 되고, X염색체를 갖고 있는 정자가 만나면 여성이 된다. 성별이 결정되면 그에 따라 남성호르몬 또는 여성호르몬이 만들어지고, 그 호르몬에 따라성별 특징이 나타난다.
정자와 난자가 만난 다음 9주가 지나야 바깥생식기관을 보고 성별을 구별할 수 있다.
하나의 구조가 9주가 지나면 남성에서는 음경(페니스)으로, 여성에서는 음핵(클리토리스)으로 발달한다. 마찬가지로 다른 하나의 구조가 남성에서는 음낭으로, 여성에서는 대음순으로 발달한다.


2. 호르몬의 차이

테스토스테론은 단백질이 근육에 잘 합성될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주요한 매개체이고, 복부지방 (응가배)도 없애 주는 필수요소로, 우리몸을 권상우씨처럼 날씬하고 근육질로 보이게 해주는 필수요소이다.
테스토스테론은 사춘기가 시작되면서부터 수염이 나고 변성이 되는 2차 성징은 물론 성욕과 생식 기능을 담당하는 호르몬이다.
고환에서 생성되며 부족 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대표적 증상으로는 성욕감소, 근육량과 근력감소,발기부전, 골다공증, 우울증, 기억력 감퇴, 수면 장애 등을 들 수 있다.
남성 호르몬은 왜 감소원인은 과도한 음주, 스트레스, 운동 부족, 비만 현대 사회의 공해로 인한 환경 호르몬의 영향등 이 있으며 알코올 중독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은 감소하고 여성 호르몬은 증가(술꾼들의 배가 나오는 증상)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