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

 1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1
 2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2
 3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3
 4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4
 5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5
 6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6
 7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7
 8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8
 9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문화] 뉴에이지음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New Age란?
2.New Age 음악
3.New Age 음악 특징
4.New Age 음악 분류
5.New Age 음악 성장 배경
6.이사오사사키 – 대표적인 곡
7.S.E.N.S – 대표적인 곡
8.류이치 사카모토 – 대표적인 곡
9.유키 구라모토 – 대표적인 곡
본문내용
New Age란?
신비주의적 사상에 기반을 둔 종교적 개념으로, 기존 서양의 기계론적이고 분석적이며 과학적인 사회.문화에서 더이상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이들이 추구한 문화 운동을 뜻한다. 이런 의미에서 뉴에이지란 클래식과 팝의 경계를 초월해 심리치료, 스트레스 해소, 명상에 쓰이는 음악을 일컫는다.
뉴에이지라는 개념의 어원은 점성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운동을 창시한 이들에 의하면, 현대는 새로운 세대(New Age)로서 물병자리[水甁座] 시대가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러므로 새 시대, 뉴에이지를 물병자리 시대, 즉 아쿠아리우스(Aquarius) 시대라고도 부른다.
현대는 물고기자리에서 물병자리로 옮겨가는 과정이며, 황도의 11번째 좌로서 한 남자가 오른손에 물병을 가지고 있는 것에 해당된다고 한다. 즉, 물병자리 시대는 어떤 것으로도 채워지지 않는 인간의 정신적 갈증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물병으로 상징되며, 인간 영혼의 참 자유를 단적으로 표현해주는 때라는 것이다.

New Age 음악
뉴에이지 음악은 1960년대 토니 스코트(Tony Scott), 폴 혼(Paul Haun), 폴 윈터(Paul Winter) 같은 인물들이 동양 철학과 종교 등의 사상을 담아 음악에 의한 정서 치유를 시도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후 뉴에이지 음악은 '명상이나 참선을 위한 음악' 이라는 점과 '자연주의를 비롯한 동양 사상의 반영' 이라는 특징을 이어왔다.
무드음악, 또는 환경음악, 더 나아가 듣기에도 부담 없고 청소년들의 정서에도 해가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무공해 음악이라고까지 부른다. 또는 비트가 없는 서정성 깊은 음악, 동양적 명상음악으로 설명되기도 하지만 그 음악적 특성상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에는 무리가 있다. 오늘날 대중음악의 주종을 이루고 있는 감각적인 록(rock) 음악에 반감을 느낀 음악가들이 동양의 신비적이고 즉흥적인 음악에 매료되어 그러한 동양적 신비감과 정적인 분위기를 주로 고전음악이나 포크음악에 사용되는 어쿠스틱 악기나 신시사이저와 같은 최첨단 전자악기를 이용해 동서양의 교감을 실현하고자 노력한 것에서 비롯되었다.



New Age 음악의 특징
많은 사람들이 뉴에이지 음악을 여타의 다른 음악들에 비해 서정적이고 철학적이고 심오한 음악으로 이해하고 있다. 그러나 뉴에이지 음악은 그 실제 내용에 있어서 불교와 힌두교 등의 동양 종교를 바탕으로 인간의 신성, 윤회, 범신론 등을 그 본질에 담고 있으므로, 오랫동안 이 음악에 심취할 경우 성격파탄, 우울증, 영적인 압박, 정신분열, 귀신들림 등의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하기도 한다.
뉴에이지 음악은 그 음악적인 구성이나 특징만을 가지고는 쉽게 구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New Age 음악 분류



참고문헌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3&dir_id=30602&eid=/IeDYbNhl0ZLVd+HqbeTjgsro0TH/jOu&qb=wK/FsCCxuLbzuPDF5A==&pid=fs1eDwoQsBGsstp136Ksss--006334&sid=SA1PC-IcDUgAACkpSgk

Meditation
포스코의 배경음악 'Lake louise 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