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론] 러브비트 인터페이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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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론] 러브비트 인터페이스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입력 인터페이스
2. 출력 인터페이스
3. 접근성

본문내용
1. 입력 인터페이스
사용키
기능
스페이스바
방향키
(상, 하, 좌, 우)
노트를 타이밍에 맞게 누름

키보드


커뮤니케이션



게임 내에서는 스페이스바, 방향키 4개 이외의 다른 키는 사용하지 않는다. 러브비트의 간단한 입력 인터페이스는 게임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조작법을 익히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장시간 플레이를 할 경우 단순한 조작키가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서 장기간으로 봤을 때 치명타가 될 수 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는 리듬레이싱게임인 알투비트에서처럼 화살표 두 개를 동시에 누른다든지 길게 누른다든지 해서 똑같은 방향키를 조금 다양하게 응용하는 방안이 있다.


2. 출력 인터페이스

1) 서버 선정





-분석 및 평가-

① 서버 버튼에는 입문서버, 초보서버, 자유서버 등 서버 설명이 있고 그 옆에는 아이콘이 있는데 옆의 아이콘과 서버 설명 간 연관성이 적다.
② 서버 옆에는 캐릭터가 있고 캐릭터 밑에는 마이룸 이동과 내 정보보기 박스가 있다. 하지만 마이룸 이동과 내 정보보기 박스가 활성화되어있지 않아서 불필요한 정보가 화면 내에 노출되어있다고 볼 수 있다.
③ 서버 버튼 밑에는 각 서버별로 레벨 정도를 별모양으로 상징화해서 나타내주고 있다. 이 정보는 자신이 들어가야 할 서버를 알려주는 척도가 될 수 있어서 필요한 정보인데 밑에 몰려있어서 눈에 잘 띄지 않는다.


-제안점-



①서버 채널에서 마이룸 이동과 내 정보보기 버튼이 활성화되어도 괜찮을 것 같다.
아니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버튼은 화면에서 빼는 편이 나을 것이다.
②밑에 있던 설명 중에서 레벨이 상징화되어있는 별 모양만 서버 버튼의 설명 밑에 삽입한 다. 서버 버튼을 볼 때 한 눈에 해당 서버의 레벨 정도를 파악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