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섹슈얼 레포트

 1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
 2  메트로섹슈얼 레포트-2
 3  메트로섹슈얼 레포트-3
 4  메트로섹슈얼 레포트-4
 5  메트로섹슈얼 레포트-5
 6  메트로섹슈얼 레포트-6
 7  메트로섹슈얼 레포트-7
 8  메트로섹슈얼 레포트-8
 9  메트로섹슈얼 레포트-9
 10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0
 11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1
 12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2
 13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3
 14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4
 15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5
 16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6
 17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7
 18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8
 19  메트로섹슈얼 레포트-19
 20  메트로섹슈얼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메트로섹슈얼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 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 방법 및 조사 대상자 분석
결과논의 및 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I. 서 론

연구목적
지난 반 세기 동안 성의 역할과 기대치에 근본적인 변화가 있었다. 여성 지위의 향상과 더불어 남성의 역할에도 변화가 있어났고, 우리는 그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국내에서도 메트로섹슈얼, 위버섹슈얼 등과 같은 남성의 특징을 규정짓는 용어들과 그것을 이용한 마케팅이 등장하고 있다. 우리는 단순히 트렌드가 아닌 남성성의 변화라는 측면에서 이러한 현상에 접근해보고자 한다. 또한 이 연구에서는 남성성이 변화하고 있는 원인을 살펴보고, 실제로 우리의 주변에 존재하는 이러한 남성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가진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 소비 심리를 파악해보고 앞으로의 남성의 행동과 태도는 어떠할 지 예측해보고 시사점을 논의해보고자 한다.

II. 이론적 배경

# 性역할의 변화

여성과 남성의 관계에 있어 절대적 1인자였던 남성의 권위는 점차 하락하고 있다. 그 원인은 여성의 교육, 직업기회의 증가로 남성에 의존하지 않고도 자신의 삶을 영위할 능력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이다. 결혼의 가장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인 임신과 출산에 있어서도 의료기술의 발달로 여성은 혼자서도 아이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여성은 더 이상 남성에게 의지하지 않고도 삶을 유지할 수 있게 된 반면, 남성은 여전히 여성파트너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찾고자 한다. 미국의 연구에 따르면 ‘결혼이 남성에게는 좋은 반면, 여성에게는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니다’라는 인식이 나타났다. 남성은 평생의 배우자가 자신의 완성된 인생에 있어서 필요조건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지만, 1950년대 80%에 육박하던 혼인율은 현재 50.7%로 떨어졌다. 여성이 점점 남성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게 되자 남성은 인생의 파트너를 유혹하기 위해, 혹은 그들이 유혹하고 싶은 우수한 파트너를 위해 새로운 기술을 익혀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그것은 내면적으로는 향상된 의사소통기술과 섬세함을 의미하고 외면적으로는 몸치장, 패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의미한다. 이전에는 신체적인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가 여성에게만 집중되었으나 이제는 소년과 남성이 ‘이상적인 남성’을 묘사하는 대중매체의 공격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성형수술을 받는 남성이 증가하고, 체중조절로 인해 거식증 증세를 보이는 5명 중 1명이 남성으로 나타났다. 오늘날의 여성은 이전에 여성적인 가치로 여겨졌던 것에 관심을 기울이는 남성성을 요구하는 것이다. 남성은 여전히 냉정하고 근육질의 액션 영웅에 매력을 느낄지 모르지만, 여성은 그러한 남성 대신 아름답고 섬세하고 덜 마초같은 ‘새로운 남성’을 선택하고 있다.
사회 속의 남성성이 변화하고 있는 극단적인 예로 TV프로그
참고문헌
< 남자의 미래 > 매리언 살츠먼 외 지음, 이현주 옮김, 김영사
제일기획, 대한민국의 17∼39세 남녀의 성역할의 변화 조사결과
대홍기획, 19~23세 남성 라이프스타일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