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

 1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1
 2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2
 3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3
 4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4
 5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5
 6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6
 7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개요
2. 회사소개
1)회사약력
3. 롯데리아 브랜드이미지와 정신
1)롯데리아 브랜드 네임 탄생과 의미
2)롯데리아의 브랜드 정신
4.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5. 핵심전략
6. 시장분석
7. 4P분석
본문내용
1. 개요
외식산업은 경제력 향상, 소비자의 욕구와 태도, 생활유형의 변화에 따라 대표적 서비스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핵가족화, 독신자 가족의 증대, 젊은 소비연령층의 증가, 여성의 사회참여 증가, 주부의 시간가치 상승 등의 사회적 변화는 외식을 일상화하여 1일 1회 이상 외식하는 비율이 30.4%를 차지하고 있으며, 외국음식을 접할 기회를 증가시켜 식습관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외식에 대한 개념도 변화하여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어쩔수 없는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사교적인 이유나 식도락을 즐기는 레저문화 등 다양한 역할로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Fast Food는 말 그대로 빠른 음식이란 뜻이다. 이는 패스트푸드의 가장 큰 이점이 신속함이란 사실을 시사해 준다. 우리는 패스트푸드점에 가서 음식을 기다리지 않는다. 주문 즉시, 이미 준비되어 있는 음식을 건네 받는다. 항상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과 회사일과 가사일 때문에 몸이 두 개라도 모자라는 주부들에게 이것은 정말 유용한 음식이 아닐 수 없다.
10대와 20대에게서 보여지는 라이프 스타일의 특징은 서구화이다. 다른 세대와 는 달리 서구화는 이들 세대의 두드러지는 특징으로 의식주 및 가치관 등의 생 활 모습 전반에 걸쳐 나타난다. 그리고 이 세대는 합리적인 이성보다는 감각과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사이버에서 생활을 많이 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또한 주머니 사정이 얇은 편이고 스타에 열광하는 성향을 띄며 손해 보는 것을 싫어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유행에 민감한 편이다. 그러므로 이 패스트푸드 점은 주머니 사정이 얇은 10대들에게 오랜 시간을 묵어가도 누구하나 눈치주지 않으며 간식거리로 좋고 자유롭고 간편하여 10∼20대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이 다. 이러한 스타일에 맞추어 롯데리아는 인터넷홈페이지를 구축하여 메뉴정보 와 각종 판촉행사등을 소개하고 My Lotteria를 구축, 여러 동호히방과 게임, 채팅의 공간을 마련해두고 있다. 또한 KT네스팟과과 인텔의 센트리노 모바일 기술과 연계하여 롯데리아매장에서 초고속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고객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0∼20대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