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

 1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1
 2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2
 3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3
 4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4
 5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5
 6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6
 7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7
 8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8
 9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9
 10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10
 11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11
 12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12
 13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13
 14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회사소개
2. 디즈니의 서비스 구조

Ⅱ. 본 론
1. 유로 디즈니의 탄생 배경
(1)디즈니사의 해외 진출
(2)스페인과 프랑스의 유로디즈니 유치 경쟁
2. 유로 디즈니의 경영 전략
(1)유로 디즈니의 주요 계약 내용
(2)유로 디즈니의 경영방식
3. 유로 디즈니의 실패
(1)초기 유로 디즈니의 실패원인
ⅰ.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 부족
ⅱ. 경영정책상의 실수
ⅲ. 외부시장의 변화
4. 일본 디즈니와의 비교분석
5. 유로 디즈니의 위기 극복
(1)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운영개선
(2)광고, 홍보 전략의 변화
(3)재무구조의 조정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미국이라는 나라를 떠올리면서 디즈니를 모른다고 할 사람은 우리 중에 아무도 없을 것이다. 설령 디즈니를 모른다고 할지라도 디즈니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들은 익히 들어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우리의 어린 시절을 돌이켜 보더라도 만화 속에서 미키마우스, 도널드 덕 등 디즈니의 캐릭터를 보며 자라왔고, 현재 세계의 많은 어린이들 또한 디즈니가 만들어 낸 캐릭터들과 함께 꿈을 키우며 자라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디즈니는 이러한 캐릭터의 생산과 디즈니랜드만 운영하며 사람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동화적인 상상만 하고 있을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보다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디즈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이며 캐릭터 사업 이외에도 미디어 및 테마파크 부문 등 여러 부문에 투자하여 2000년 1분기 동안에만 무려 매출액 62억 달러를 기록할 만큼 성공한 글로벌 기업이다. 그러나 이러한 디즈니도 일본 진출을 발판으로 더욱 큰 수익을 노리려고 진출한 유럽 지역에서는 초기에 실패의 쓴맛을 보게 된다. 무엇이 잘못되었기에 엄청난 규모에도 불구하고 유럽인들에게 냉담한 반응을 얻었고 계속해서 적자를 기록하게 된 것인지, 어떠한 이유에서 유로 디즈니가 실패하게 되었는지 원인을 분석해보고 또한 앞으로 그러한 시련을 극복하고 거대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다시금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회사소개 -월트디즈니

월트 디즈니社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메리포핀스(1964)’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66년 폐암으로 죽은 이후 형 로이가 잠시 맡았으며, 1971년에는 우편집배원 출신의 C. 워커가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84년에는 ABC와 패러 마운트 픽처스에서 일했던 M.아이스너를 영입하여, ‘인어공주(1989)’, ‘귀여운 여인(1990)’,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1992)’ 등을 잇달아 성공시키면서 1993년에는 매출액 85억 달러를 달성하기도 한다.
1995년 7월에는 멀티미디어 산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하여 《캐피털시티스-ABC》를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 중개회사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츠에이전시》를 운영한 M.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디즈니랜드》《디즈닐랜드파리》《도쿄디즈니랜드》등의 테마파크와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하고 있다.

참고문헌
『국제마케팅』김주헌,
www.eildkit.co.kr/leisure/theme2.htm
travel.chosun.com/column/80world/80world990825_01.as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