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

 1  [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1
 2  [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2
 3  [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3
 4  [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4
 5  [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5
 6  [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6
 7  [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러브스테이크 향후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Love Steak 선정이유

2. STP전략에 따른 Love Steak 분석
(1)시장세분화(Segmentation)
(2)표적화(Targeting)
(3)위치화(Positioning)

3. Love Steak와 경쟁 음식점인 The Firenze와의 비교



Ⅲ. 결론-고객확보를 위한 Love Steak의 향후 전략


1. Love Steak의 인식 전환을 위한 전략

2. Love Steak의 차별적 특징 전달

3. 시간대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STP전략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P는 Segmentation, Targeting and Positioning의 앞 글자들을 딴 약자로서 마케팅 전략중의 하나입니다. 첫 번째로 시장세분화를 의미하는 Segmentation은 하나의 제품시장을 여러 개로 나누어서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파악, 충족시키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탐색함으로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시장세분화를 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소비자특성을 기준으로 하거나 제품의 사용행태를 기준으로 하는 세분화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표정시장을 의미하는 Targeting은 전체 시장을 몇 개의 세분시장들로 구분하고 각 세분시장의 특성 및 상대적 매력도를 평가한 다음, 이 중 하나 또는 일부를 표적으로 삼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모든 세분 시장을 공략할 수가 없기 때문에 기업의 목표를 잘 충족 시켜줄 수 있는 표적시장을 선택해야 합니다. 표적시장을 선정기준으로는 비차별적 전략, 차별적 마케팅 그리고 단일표적시장 전략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치화를 의미하는 Positioning은 기업이 판매하고자 하는 자사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으로서 시장에서 자사제품의 확고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Positioning 전략의 유형으로는 가격과 제품속성, 사용상황, 제품사용자와 경쟁제품에 의한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마케팅 전략을 토대로 저희 조에서는 후문 상가지역에 위치한 Love Steak와 The Firenze를 STP 전략에 따라 비교 후, Love Steak의 실패원인을 분석하고 향후 개선사항을 찾아보았습니다.

Ⅱ. 본론
1. Love Steak 선정이유
후문 상가지역의 다양한 식당들 중에서 용이한 접근성, 대학생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음식 메뉴와 인테리어에도 불구하고 주 고객층인 학생들의 인식이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자주 전단지 배부를 하여 Love Steak 라는 가게명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 아니었으나, 방문한 고객층들의 만족도가 현저히 낮아 이용하기 꺼리는 음식점 중의 하나로 입소문이 나 있었습니다. 이것이 Love Steak를 선정한 이유입니다.

2. STP전략에 따른 Love Steak 분석
(1)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소비자 특성을 기준으로 하는 시장세분화 방법 중 사이코 그래픽(Psychographic segmentation)의 세분화의 하나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대학생들의 취향에 맞는 파스타, 스테이크 등 웨스턴음식들이 주 메뉴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배고픔을 해결하고 단순히 식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와 분위기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적 가치 향유하고 색다른 이벤트를 즐기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주 계층으로 잡았습니다.
2)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들인 충분한 시장규모, 접근성과 이질성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주로 식사 시간대에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 지역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이동하는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 업종인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기는 하나 제공하는 음식의 희소성으로서 이질적인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그림1- Love steak의 위치 : 후문 식당가 중에서도 눈의 잘 띄는 곳에 위치했음을 알 수 있다.
그림1

(2)표적화(Targeting)
1) 연령: 20대 이상의 여성과 커플들
2) 지리적 위치: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 음식점 밀집지역
3)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맛, 친절한 서비스,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
→고객에게 이벤트제공, 즐거움과 만족 유발.
4)스테이크의 대중화: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책정 하
여 스테이크의 대중화 유도
5) Love Steak는 기존의 후문 음식점들과는 달리 스테이크를 주 메뉴로 하여 메뉴의 차별화를 토대로 경쟁에서 유리한 우위를 선점하여 고객을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이벤트를 통하여 단순한 식욕 충족이 아니라 심리적 만족감을 주고자 했으며 이와 더불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재방문을 유도하였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