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프로그래밍] 웹 마이닝을 통한 환율 제공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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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 프로그래밍] 웹 마이닝을 통한 환율 제공 서비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개발 목표
II. 개발 범위 및 내용
가. 개발 범위
나. 개발 내용
1. 서버
2. 클라이언트
III. 추진 일정 및 개발 방법
가. 추진 일정
나. 개발 방법
IV. 최종 결과
1. 합성 및 분석 내용
1) Mining Bobot (/robot/test.exe)
2) Client / Web Browser
3) WAP / WML
2. 제작 내용
1) 환율 정보 depository 구축하는 Mining Robot
2) 쿠키 정보를 이용한 사용자 등록(registration) 및 로그인 서비스(login service)/ 사용자 정보(member info.)
3) 환율 정보 검색 (exchange information through Web/WAP browser ASP/JSP - FILE/DB/XML )
4) 기타
V. 기타
본문내용
프로젝트 제목: 웹 마이닝을 통한 환율 제공 서비스


I. 개발 목표

- 인터넷 프로그래밍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에 대한 실습과 구현의 완성에 그 목표가 있다. 이는 소켓프로그래밍과 서버 사이드와 클라이언트 사이드 프로그래밍을 응용하여 사용자의 쿼리를 ASP, CGI등의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서버로 넘기고 웹 마이닝 로봇에 의해 File, DBMS, XML형식으로 서버에 구축된 DB를 검색하여 WAP, J2ME, HTML, JAVA applet등의 형식으로 클라이언트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므로 완성한다.

II. 개발 범위 및 내용

가. 개발 범위

- 웹 마이닝 로봇은 서버에서 주기적으로 환율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
- 다양한 플랫폼의 클라이언트는 ASP,CGI등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서버에 접속하고 원하는 정보(환율)을 확인 하도록 한다.

나. 개발 내용

1. 서버

- 서버는 주기적으로 환율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 http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naver에서 환율에 관한 정보를 크롤링 한다.
- 이 내용은 file, DBMS, XML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한다.
- 클라이언트에 의해 ASP, CGI등의 인터페이스로 접근 가능케 한다.
- 서버사이드로 수행된 결과를 클라이언트로 전달한다.

2. 클라이언트

- 클라이언트는 자신의 플랫폼에서 ASP, CGI등의 인터페이스로 서버에 접속
- 쿼리를 전송하여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클라이언트는 WAP, J2ME, HTML, JAVA applet등의 플랫폼을 가진다.
- 각 클라이언트 플랫폼에 적절한 출력을 기대한다.
III. 추진 일정 및 개발 방법

가. 추진 일정

11.05 : 기획 회의 및 역할 분담
11.11 : 제안서 제출
11.11~11.30 : 프로젝트를 위한 기초단계 구축
12.02 : 중간보고서 제출
12.02~12.21 : 세부적 구현 단계 및 추가구현
12.22 : 최종보고서 제출 및 데모

나. 개발 방법

- 데이터 마이닝을 통한 DB구축이 선행되어야 함.
- 프로젝트 기초 단계에서는
서버에서는 웹 마이닝 로봇에 대한 작업에 중점을 두고
클라이언트에서는 쿼리를 넘기기 위한 준비작업이 필요
-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본 지식 및 프로그래밍 방법론에 대한 이론을 통한 숙련도에 집중한다.
- 마이닝의 결과로 DB의 구축이 어느정도 진행 된 후 클라이언트에서 직접 엑세스 하도록 구현
- 세부적인 ASP, CGI의 세부적인 구현과 클라이언트 플랫폼에 적절한 결과를 도출하도록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