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

 1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1
 2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2
 3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3
 4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4
 5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5
 6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6
 7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7
 8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8
 9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9
 10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10
 11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11
 12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12
 13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13
 14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정보] Middle ware 미들웨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Middle ware의 정의
2. Middle ware의 배경
3. Middle ware의 기능

1) 기본기능
2) 확장기능

4. Middle ware의 구성

1) 트랜잭션 프로세스 모니터(Transaction Process Monitor)
2) 메시지 지향 미들웨어(Messaging Oriented Middleware)
3) 객체 요청 중계자(Object Request Broker)
4) 원격지 프로시저 호출(Remote Producer Call)

5. Middle ware의 종류

1) 통신기능 중심의 Middle ware
(1) 데이터베이스 Middle ware
(2) OLTP(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Middle ware
(3) DCE (Distributed Computing Environment; or Data Communication Equipment)
2) 객체지향 Middle ware
(1) CORBA
(2) DCOM
6. Middle ware 적용방법

7. 추가자료

1) RFID Middle ware
(1) RFID Middle ware의 정의
(2) RFID Middle ware의 표준화 동향
(3) RFID Middle ware의 솔루션 동향
(4) RFID Middle ware 응용



본문내용
4) 원격지 프로시저 호출(Remote Producer Call)

한 프로그램이 네트웍 상의 다른 컴퓨터에 위치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서비스를 요청하는데 사용되는 프로토콜로서, 이때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그램은 네트웍에 대한 상세 내용을 알 필요가 없다. 원격지 프로시저 호출은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을 사용하는데, 서비스를 요청하는 프로그램이 클라이언트이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서버이다. 다른 정상적인 또는 자체적인 프로시저의 호출과 마찬가지로, RPC도 요청하는 프로그램이 원격 절차의 처리 결과가 반환될 때까지 일시 정지되어야 하는 동기 운영이다. 그러나, 가벼운 프로세스의 사용이나, 같은 주소공간을 공유하는 스레드 등은 여러 개의 RPC들을 동시에 수행될 수 있도록 허용한다.
RPC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문장들이 실행 프로그램으로 컴파일될 때, 컴파일된 코드 내에 RPC의 대리인처럼 동작하는 스터브가 포함된다. 그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절차 호출이 이루어질 때, 스터브는 그 요구를 받아서 그것을 로컬 컴퓨터 내에 있는 클라이언트 런타임 프로그램에게 전달한다. 클라이언트 런타임 프로그램은 원격 컴퓨터와 서버 프로그램과 어떻게 접촉해야하는지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네트웍을 통해 원격절차를 요구하는 메시지를 보낸다. 이와 유사하게 서버는 런타임 프로그램과 원격절차 그 자신과 인터페이스를 하는 스터브을 포함한다. 처리 결과들은 같은 방식으로 되돌려진다. RPC의 가장 보편적인 모델과 이행방법은 OSF의 DCE이다. IEEE는 1991년 11월에 ISO Remote Procedure Call Specification, ISO/IEC CD 11578 N6561, ISO/IEC에서 RPC를 정의하였다.
RPC는 OSI 참조 모델내의 전달계층과 응용계층을 연결한다. RPC는 네트웍 내에 분산되어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포함하는 응용프로그램 개발을 쉽게 한다.
클라이언트/서버 통신을 위한 대체방안으로는 메시지 큐잉과 IBM의 APPC (advanced program-to-program communication) 등이 있다.



5. Middle ware의 종류
광범위한 의미의 미들웨어는 TCP/IP같은 통신 패키지, 원격 프로시져 호출(RPC, Remote Procedural Call), 큐잉 서비스(Queuing Service)에서 출발한다. 우리는 OSF의 DCE, 노벨의 Netware, 네임드 파이프(Named Pipe), TCP/IP, NetBios같은 통신 기능 패키지와 Peerlogic이나 메세지 익스프레스같은 메시지 기능 패키지를 이용하여 다단계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을 구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하부 구조로 활용하면서 특정한 서비스 타입에 적합한 미들웨어들이 있는 데 그 종류는 다음과 같다.

1) 통신기능 중심의 Middle ware

(1) 데이터베이스 Middle ware
데이타베이스 미들웨어는 클라이언트의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SQL은 데이타베이스의 국제표준 질의어이다) 요청에 대한 서버의 서비스와 이에 대한 결과를 네트웍상에서 주고받는 일련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타베이스 미들웨어의 예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ODBC(Open Database Connectivity), 볼랜드의 IDAPI, SAG(SQL Access Group)의 CLI(Call Level Interface), 오라클의 글루(Glue)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