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

 1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
 2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2
 3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3
 4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4
 5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5
 6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6
 7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7
 8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8
 9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9
 10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0
 11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1
 12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2
 13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3
 14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4
 15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5
 16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6
 17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7
 18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8
 19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영어카페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사업 계획 요약서


Ⅰ. 사업계획서 개요

1-1 창립 배경과 사업 목적
1-2 기대효과
1-3 실행 방안
1-4 업체 개요

Ⅱ. 시장환경 분석

2-1 상권현황 및 특성
2-2 계획 사업의 구성
2-3 성공 사례
2-4 시장 분석 및 자사 분석

Ⅲ. 시장 분석

3-1 목표 시장
3-2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이
3-3 경쟁 및 경쟁 우위 전략
3-4 예상 매출 규모

Ⅳ. 마케팅 계획

4-1 주요 마케팅 전략
4-2 가격 전략
4-3 판매 전략
4-4 촉진 및 광고 전략

Ⅴ. 조직도

Ⅵ. 사업 계획 지연 및 차질시 대안

6-1 매출 부진
6-2 자금 압박
6-3 인력 수급
본문내용
Ⅰ. 사업 계획서 개요

창업 사업명
IKUC (International Korea University Cafe)
대상 분야
서비스업
점 포 명
International Cafe
팀 명
글로벌
사업 개념
글로벌화에 맟는 공간

지금 세계시장은 글로벌화와 세계화에 발 맞춰 점점 국내 산업에 대해서만 국한되지 않고, 단일화 되는 세계시장에 발맞춰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는 외국어의 필요성, 특히 영어에 대해 절감하여 영어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영어를 이용한 사업 계획으로 International Cafe 『IKUC』를 구상 했습니다
『IKUC』는 영어뿐만이 아닌 외국어를 일상처럼 느끼고 사용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외국어를 학습이 아닌 일상의 생활 속에 접목시킴으로써 외국어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쉽게 접할 수 있고 다가갈 수 있는 것이라는 의식을 심어주는 생활공간이 될 것입니다.

사업성
독특함과 고객의 관심을 고려하여 발전 가능

주된 목표 시장은 고려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외국어에 관심을 가지는 남녀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그리고 외부에서 외국어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대학교 근처 10대~30대의 남녀를 고객으로 확보 할 수 있다.
학교 주변 많은 카페가 있지만, 학교 내 넓은 공간을 확보한 이색 카페로 독특할 뿐 아니라 외국어에 관심이 있어는 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계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예상된다.

아이템 설명
외국어, 기존과의 차별화

본 사업은 기존의 차를 마시고 이야기를 하는 카페라는 개념에 독서와 토론방 지원, 다양한 문화 공연을 통한 질적으로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색 카페이다.
차별화 된 기본 아이템에 보드게임, 포켓볼, 외국서적, 외국 드라마·영화 상영, 금연, 리필제도, 주요 고객인 여성들을 위한 차별화 된 화장실 등의 아이템을 추가하여 사업을 운영할 것이다.
주요 고객이 아직은 경제력이 많지 않은 학생이라는 점과 쉽게 질려한다는 점등의 특성에 맞춰 추가적인 아이템 도입을 통해 고객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다.


1-1 창립 배경과 사업 목적
지금 세계시장은 점점 글로벌화, 단일화 되어가고 있으며, 지식과 정보의 양이 폭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제 공용 언어인 영어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영어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어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공용어로서 영어는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중요한 언어일 뿐만 아니라 반드시 배워야 하는 언어이다. 현재 전 세계 모든 지식의 80% 이상이 영어로 쓰여져 있으며, 최신 정보들도 영어로 쓰여져 나오고, 많은 회의는 영어로 진행되며, 각종 서류 계약은 영어로 작성되고 있다. 이렇듯 영어는 오래전부터 언어의 가치로서 중요시되어 왔고, 앞으로도 그 중요성은 더욱 부각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TOEIC과 같은 시험위주의 영어실력에서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나 실제 필요한 회화위주의 영어 실력은 경쟁력이 최하위 수준이다. 현재 수많은 사람들이 토익 900점을 넘겼고, 960점 이상인 사람들도 많은 까닭에 토익은 더 이상 변별력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정작 기업에서 신입 사원을 채용하면, 영어 회화가 안 되어 실제 당장 써 먹을 수가 없어, 단순히 토익 성적보다는 영어 회화 능력을 시험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고, G-TELP나, OPIC 등의 시험 성적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현재 외국계 기업의 50% 이상, 공기업과 국내 대기업의 1/3 이상이 영어 면접을 보고 있는 상황이며, 이 수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상향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수많은 사람들이 영어의 중요성을 알고 오랜 기간 동안 영어를 공부해왔으나, 오랜 학습에도 불구하고 그에 맞는 실력을 갖추지 못하거나, 중도에 포기하였고, 그 가운데는 영어 혐오증이나 기피 증세도 나타나고 있다. 현재 외국에 나가있는 한국인들은 영어 문법, 즉 시험위주의 영어는 잘 하는 편이지만 자유로운 회화나 발음 등에 있어서는 그다지 좋은 실력을 갖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영어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English Cafe인『ICKU』를 구상하게 되었다.
영어카페는 대학교나 대형학원에서 시행되고 있는 곳이 몇 군데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용에 불편한 점이 많으며 해당 기관의 멤버로 가입이 되어야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한계 가 있고, 영어카페가 운영되고 있는 업체가 극히 소수이므로 영어카페의 사업성에 전망이 밝은 편이라고 생각되었다.
교내에 영어 카페를 운영함으로써,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 유학길에 오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외국의 문화를 간접적으로나마 접할 수 있기에, 이는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영어 카페에서는 학교에서 배우는 시험통과용 영어 학습방식을 탈피하여 영어를 일상처럼 느끼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실제 영어권 국가의 카페에 온 듯한 분위기를 형성하여 영어뿐만 아니라 그 문화까지도 간접체험으로 친숙하게 하려는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