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

 1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
 2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2
 3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3
 4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4
 5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5
 6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6
 7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7
 8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8
 9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9
 10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0
 11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1
 12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2
 13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3
 14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4
 15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5
 16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6
 17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7
 18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8
 19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업계획서] Fusion Culture Tea Shop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사업의 개요

2.사업의 목적

3.사업의 기대효과

4.시장 환경 분석

5.사업 추진 계획

6.시설 계획

7.인원 및 운영계획

8.마케팅 및 판매계획

9.투자 및 자금조달 계획

10.추정 재무제표

11.대차대조표

12.사업추진일정 및 사업전개방향


본문내용
1. 사업의 개요

대학의 글로벌화에 따른 문화 및 학술교류의 공간 증대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대학내 팀별과제의 증가에 따라 팀별활동 공간의 요구가 늘어나며 획일적인 성향의 커피전문점의 증가로 특색있는 Tea Shop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요구들은 앞으로도 더욱 늘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이번 「Fusion Culture Tea Shop」의 사업 추진은 수익금을 통해 교직원 및 학생들의 연구, 복지, 장학사업에 활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교류를 통해 21세기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역할에도 기여하며 학습공간의 제공이라는 것을 통해 사회의 인재양성이라는 대학의 기본적인 목적도 아울러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 사업의 목적

1) 대학의 글로벌화에 따른 교육인프라 확대

21세기의 현대사회는 전세계적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영역에서 패러다임의 변화로 많은 위기와 기회가 무궁무진한 그야말로 무한 경쟁 시대로 도래하고 있다. 국내의 많은 대학들 또한 지식정보화사회와 세계화의 추세에 따라 대학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근 해외 대학과의 학술교류활동 및 상호협조 관계를 통하여 대학의 글로벌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 교환학생, 유학생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고 국내 대학 또한 우수한 인재 및 교직원을 선발하여 해외연수생을 파견하고 외국방문단(인사)의전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려대학교는 ‘지식정보화사회를 개척하고 선도하는 실천적 지성의 육성’이라는 비전에 따라 세계 유수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학술교류 확대, 공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경쟁력 증진을 위한 이공계의 전문교육 심화, 인간정신과 사회현상을 탐구하는 인문 사회과학에서의 절대우위 확보를 위한 지원작업 등에 역량을 집중).이러한 대학의 환경 속에서 교내에 국내학생과 외국학생들과의 문화 및 학술 교류의 공간과 다양한 교류활동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대학 내 문화 및 학술교류의 제반 환경은 매우 열악하다.
「Fusion Culture Tea Shop」의 첫 번째 사업목적은 이러한 제반환경 속에서 ‘문화교류의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제공하는데 있다.

2) 팀별과제공간의 확대

최근 대학에서 개인별과제 보다는 팀별과제가 점차 늘고 있다. 이는 일방적인 전달식 수업 방식에서 토론과 발표 위주의 수업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따른 것인데 이는 대학이 기업이나 사회활동 등에서 프로젝트팀과 같은 팀별활동이 점차 증가하고 사회 조직 내에서 수동적인 인간상보다는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인간상을 중요시하는 현실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팀별과제의 증가는 정숙해야하고 1인단위인 도서관 및 열람실과 같은 공간의 필요성보다는 그룹스터디룸과 같이 토의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을 증대시키고 있다. 현재 대학 내의 학습공간은 과거 개인별과제가 많던 시기의 요구에 따라 지어졌기 때문에 팀별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실이다. 또한 최근 학생들은 과거 도서관에서나 강의실에서 공부하던 것보다는 커피숍과 같은 차와 다과를 먹으며 대화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에서의 학습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트랜드의 변화는 도서관 내에 비치된 음료 및 다과의 반입이 금지된 그룹스터디룸의 비선호 경향을 이어지게 된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Fusion Culture Tea Shop」의 두 번째 사업목적은 ‘편안한 팀별활동 공간의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