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 SGA산업의 노동조합에관한 보고

 1  [노사관계] SGA산업의 노동조합에관한 보고-1
 2  [노사관계] SGA산업의 노동조합에관한 보고-2
 3  [노사관계] SGA산업의 노동조합에관한 보고-3
 4  [노사관계] SGA산업의 노동조합에관한 보고-4
 5  [노사관계] SGA산업의 노동조합에관한 보고-5
 6  [노사관계] SGA산업의 노동조합에관한 보고-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노사관계] SGA산업의 노동조합에관한 보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Union Organizing at SGA Industries

Background

Labor-Management Relations

The Election Campaign

Union's campaign

Management's Campaign

Employees's Views

Questions

1. What was the impetus for the union organizing effort at SGA Industries?

2. Discuss SGA's strategy in managing the representation campaign.

3. Discuss any potential unfair labor practice charges SGA management might face as a result of their campaign strategy.


본문내용
Labor-Management Relations

창립 초기 Textile Workers of America에 의해 이루어진 초기 노동조합 결성시도는 그동안 변함없는 직장제공자이자 가족적 대우를 해준 SGA Industries에 대한 Anderson 도시 근로자들의 믿음에 의해 무산 되었고, 이는 남부 지역 노동조합 편성 노력에 심한 타격을 주었다고 평가된다.

하지만 Phillips가 SGA를 인수한 이후 그동안 SGA가 근로자에게 해왔던 자애로운 온정주의는 성과주의와 생산주의로의 경영 철학 변화를 가져온다.

또한 80년대 중반 외국 경쟁사의 성장과 수입은 국내 hosiery 제조산업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과 문제를 야기 시켰다. 이로 인해 많은 제조회사들은 새로운 기술력에 대한 집중적 자본투자와 더불어 재조직과 회사 축소 등 근로자들의 생산성과 효율성 개선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역전의 기회로 시도하였다.

SGA 또는 이와 다르지 않았다. SGA의 국제 판매량이 절반 이상 급감하자 1,500명의 직원의 강제 해고 시켰고, 임금 삭감과 더불어 Anderson가 밑에서 누렸던 많은 특권들을 폐지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근로자들의 항의와 노사관계의 악화를 불러온다.
그리고 격차 큰 지역별 임금과 숙련공 필요도, 증가된 사업전화 비용 등은 여성과 미성년 직원에 대한 의존도를 높였으며, SGA의 경우 전체 근로자 중 40%가 여성, 35%가 연소자들로 이루어진 반면 경영진에는 단 2%로 되지 않아 관계는 더욱 악화되었다.

The Election Campaign

이러한 악화로 Anderson가가 경영하던 SGA에서 노동조합 설립에 패배하였던 ACTWU는 컴퓨터화 된 메일을 근로자들에게 보내는 한편 광범위한 라디오와 텔레비전 광고를 하는 등 좋은 재정 상태와 더불어 전통적으로 노조가 없던 지역으로의 진출을 위해 다시 SGA에 노동조합 설립을 시도한다.

Union's campaign

외국 회사의 높은 경쟁력에 대한 경쟁력 강화로 인한 작업량의 증가와 임금의 감소 그리고 SGA에 의해 자행 된 선정된 공장의 폐지와 1,500명의 해고는 근로자들에게 불안요소로 문제화 되었고, 노동조합 운동에서는 Phillips를 근로자와 SGA 존립에 관심이 없는 사기꾼이자 탐욕가로 비난하며 노동조합 설립의 정당성을 공론화 하였다.

Management's Campaig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