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

 1  [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1
 2  [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2
 3  [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3
 4  [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4
 5  [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5
 6  [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6
 7  [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세계문화] 세계각국의 음식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러시아의 음식문화
※ 러시아 음식의 특징
※ 러시아에서 먹어야할 것 10가지
2.일본의 음식문화
1.초밥 (스시)
2.생선회(さしみ)
3.인도의 음식문화
본문내용
♣내용요약 : 나는 유럽의 러시아, 동양의 일본, 인도를 각각 조사하였다.
먼저, 러시아의 음식은 종류가 다양하여 다양한 입맛데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생선요리가 일품이다. 또한 보드카 등 술로도 유명하여 다양한 술을 맛 볼 수 있다.
두 번째, 일본의 음식문화에 대해서 간략하게 내용 요약을 하면 일본사람은 쌀을 주식으로 야채, 생선, 고기를 부식으로 하는 일본식 조리로 식사를 마련하고 있으나, 서구식 및 중국식 등의 조리법에 의한 식사도 있기 때문에 고급스런 프랑스 요리로부터 포장마차의 중국식 국수인 라면까지 풍부한 종류의 식사를 맛볼 수 있다.
세 번째, 인도는 아래에도 나열하겠지만 다 인종의 나라일 뿐 아니라 중동 및 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아 음식이 종류가 많고 종교에 따라 다양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부터 요약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러시아의 음식문화

※ 러시아 음식의 특징

러시아 요리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인 식단은 전채, 수프, 따뜻한 요리, 후식, 음료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전채로는 각종 차가운 육류, 철갑상어알인 캐비어, 청어 절임에 야채샐러드가 곁들여지며, 포도주나 보드카와 같은 알콜 음료도 함께 나온다. 수프로는 양배추를 넣어서 끓인 쉬와 쉬에 스뵤클라(빨간무)를 넣어 붉게 물을 들인 보르쉬 그리고 잘게 썬 고기와 야채를 듬뿍 넣은 솔랸카, 생선을 우려낸 우하 등이 있다. 따뜻한 요리로는 쇠고기를 크림소스로 끓인 비프 스트로가노프, 양고기를 구워서 만든 샤실리크 등이 있다. 후식으로는 아이스크림이나 각종 파이, 케이크와 잼을 곁들인 홍차 등이 나온다
광대한 구소련에서는 각 지방역마다 다양한 민족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피로슈키(빵종류)와 보르쉬(수프), 비프 스트로게노프(고기 요리), 그리고 우크라이나의 명물인 키예프식 커틀릿(고기 요리, 주로 닭고기), 코카서스의 샤실리크(양고기에 양념을 하여 쇠꼬챙이에 꽂은 다음 숯불의 김으로 익힘), 중앙아시아의 플로프(고기, 야채, 밥이 들어 있는 복음밥) 등 다양한 요리 문화가 존재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