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

 1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1
 2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2
 3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3
 4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4
 5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5
 6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6
 7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7
 8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8
 9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9
 10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10
 11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우주공학] 우주관광화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21C 우주시대 개막을 알린다.

본론 : 우주로 향하는 인류
우주로 나가기 위한 지금까지 인류의 노력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하지만, 우주관광을 하기 위해선 우리에게 주어진 숙제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우주의 시대의 가는 길은 어떻게 개척될까?

결론 : 시공(時空)의 벽을 넘어 우주로
본문내용
·보고서 요약
우주의 시대를 개막을 알리는 21C, 지금 우리는 우주로의 여행을 꿈꾼다. 하지만, 더 이상 인류는 우주여행을 꿈으로 남겨두지 않았다. 우주정거장, 우주왕복선 등 우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토록 인류가 우주로 나아가길 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인류의 호기심으로 시작된 우주로의 갈망은 이제 우주비즈니스로써 많은 경제적 부가가치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많은 선진국들이 경쟁적으로 우주관광을 추진해온 이유도 여기에 있을 것이다. 우주관광화의 현실화로 인류는 우주의 역사를 새롭게 쓸 것이다.











서론: 21C 우주시대 개막을 알린다.
최근 미국 갑부 티토에 의해 최초로 우주관광이 현실화 되었다 . 증권투자 등으로 거부가 된 티토는 2천만달러(약 2백50억원) 라는 거액을 지불하는 조건으로 올 5월 '소유즈' 우주선에 탑승해 국제우주정거장(ISS) 에 가게 될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또한 한 러시아 커플은 우주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열흘동안 할 수 있게 됐다는 내용도 기사화 되었다. SF영화나 소설에서나 가능하리라 생각했던 '우주 관광'의 문이 우리에게 열린 것이다. 하지만, 말 그대로 '우주 관광'이 되기 위해선 많은 어려움이 있다. 그 가장 큰 이유는 안정성 문제와 경제적 문제이다. 일반인을 태운 우주선이 우주 밖으로 나가기 위해서는 아직까지 많은 위험이 따르고, 만약 이 문제가 해결된다 하더라도 위의 최초 관광 비용인 2백 50억정도의 경비라면 그야말로 우주의 시대는 또 꿈에 그치게 될 것이다.
1960년대 인간들의 우주여행이 가능했다. 이로 인해 1968년 팬암에서는 달나라로의 여행을 위한 예약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우주의 진공이라는 것은 인간과 상극인 것으로, 온도차가 500(F)정도의 차가 나므로 햇빛이 비추는 낮의 상황이라면 피가 끓는다. 이로 인해, 우주여행에 대한 인간의 영향에 대해 연구 중이다. 첫째로는 신과 인류가 가능하다는 믿음의 증가와 우주에 있는 다른 생물체에 대한 호기심이 상승하였다. 우주의 여행은 100년 전의 북극탐험이나, 에베레스트에 대한 탐험과 비슷하며, 인간이 가진 이웃에게서 멀어지고자 하는 욕망이 표현된 방랑기질, 소혹성과 혜성의 지구 충돌에 대한 위기감의 증폭됨으로, 우주를 지구의 식민지로 하여 이러한 사건에서도 인류의 극소수는 살아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