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

 1  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1
 2  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2
 3  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3
 4  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4
 5  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5
 6  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6
 7  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북경소재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 Friends of Nature )
2. ( Global Village of Beijing )
3. ( Green Earth Volunteers )
4. 지구시민사회와 민간주도설립 환경단체
본문내용
1) 조직형태
綠家園志愿者는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자원봉사자그룹(Volunteers group)이다. 前 언론인이었으며 自然之友에서 일했던 왕용천(Ms. Wang, Yongchen. 綠家園志愿者 대표)선생이 환경문제관련기사 취재를 위해 중국 내륙을 여행하던 중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道農 학생 교류프로그램을 시작한 것이 단체의 출발점이 되었다. 이후 왕용천 선생은 미국의 환경단체를 돌아보면서(1996년) 단체 활동의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고 한다.
綠家園志愿者는 현재 중국 정부에 민간단체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민정부에 등록하기 위해 여러 번 시도했으나 번번이 거절되었다. 현재 등록신청서를 내고 중국 정부의 회신을 기다리고 있지만 언제 답변이 올지는 모르는 일이다. 綠家園志愿者는 다만 법률적으로 문제가 있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中國環境保護基金會(China Environmental Protection Foundation) 산하로 등록되어 있는 상태이나 이름만 올려놓았을 뿐 두 단체 사이에는 어떤 교류도 없다. 綠家園志愿者의 예는 중국에서 민간단체의 법적 등록의 어려움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綠家園志愿者는 현재 왕용천 대표 외에 1명의 상근자와 5명의 자원봉사자로 일상적인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綠家園志愿者는 중국에서 법적 지위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공식적인 회원구조를 갖거나 회비는 받을 수 없으며 1996년부터 이제까지 약 3만 여명의 사람들이 綠家園志愿者의 활동에 참여했다.
綠家園志愿者는 설립초기부터 전적으로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운영되었다. 설립 초기 綠家園志愿者는 왕용천 대표의 집을 사무실로 사용했으며 활동비는전적으로 참가자들의 참가비로 충당되었다. 현재 綠家園志愿者는 미국의 포드재단, Ecologia재단으로부터 소요경비(사무실 임대, 상근자 급여, 집기 구입, 웹사이트 제작, TV프로그램 제작 등)를 지원 받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활동비 및 사업비는 지원자(volunteers)들의 참가비로 운영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