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의 문제점

 1  동성애의 문제점-1
 2  동성애의 문제점-2
 3  동성애의 문제점-3
 4  동성애의 문제점-4
 5  동성애의 문제점-5
 6  동성애의 문제점-6
 7  동성애의 문제점-7
 8  동성애의 문제점-8
 9  동성애의 문제점-9
 10  동성애의 문제점-10
 11  동성애의 문제점-11
 12  동성애의 문제점-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동성애의 문제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머리말

2. 본론

3. 맺음말

본문내용
레즈비언(lesbian) : 사전적 의미로는 '레스보스 섬에 사는 사람들'이란 뜻이 되겠지만, 여성 동성애자를 지칭하는 말로 널리 쓰인다.
레스보스는 에게해 북동쪽에 자리잡은 커다란 섬으로 고대 그리스 시대엔 화려한 영화를 자랑했지만 지금은 조용한 어촌과 관광지로 옛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레스보스가 레즈비언의 고향이 된 것은 바로 기원전 7세기 무렵 그리스시대 4대 서정시인이자, 역사 기록상 최초의 레즈비언(확실한 것은 아니다. 다만, 그만큼 가장 유명한 레즈비언) 이라고도 불리우는 '사포(sappho)'가 살았던 섬이기 때문이다. 레즈비언은 레스보스 섬의 사포와 같은 사람들 이란 뜻에서 유래되어 만들어진 단어이다.
이런 의미에서 여성 동성애자를 '사포주의자'라고 하기도 하며, 여성 동성애를 '사피즘(sapphism)'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트랜스젠더(transgender) : 우리말로는 흔히 성전환자 또는 성초월자라고 하는데 자신이 신체적으로 타고난 성과 정신적으로는 타고난 성이 다른 사람들을 일컫는 단어다. 즉 태어날 때는 남성이 달고 다니는 모든 것을 갖추고 태어났지만 스스로를 늘 여성으로 느끼는 사람들을 말한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퀴어 (QUEER) : 이성애적이지 않은 모든 성적 소수자.
퀴어는 원래 '이상한, 기묘한'이란 뜻으로 이성애자들이 동성애자들을 비하하고 모욕을 줄 때 쓰던 말이다. 이런 퀴어란 단어를 1980년대 동성애자 인권 운동에 새로운 경향이 생기면서 오히려 당당한 단어로 바꾸어 사용하기 시작했다. 즉, '그래, 나 이상하다. 그래서? 어쩔래?' 라는 식으로 오히려 억압받는 소수자들이 더 적극적으로 차용함으로써 해방감을 얻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퀴어'가 동성애자의 영어표현 정도로 인식하거나, 아주 어렵고 고차원적인 용어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더 많다. 또한 '퀴어'라는 용어가 다분히 영화계에서 진행된 '퀴어영화 논쟁'이나 '서울퀴어영화제'의 개최가 널리 알려진 계기이기도 하다.
미국과 마찬가지로 '퀴어'란 용어를 쓰는 것에 한국 동성애 사회 내부에서도 논란이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