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

 1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1
 2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2
 3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3
 4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4
 5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5
 6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6
 7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7
 8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8
 9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9
 10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10
 11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11
 12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12
 13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ERP 시스템
1.정의
2.ERP의 특성
3. 효과
Ⅱ.도입사례
1.현대건설
2.도입배경
3.도입효과
4.동종업계의 ERP시스템 붐
Ⅲ. 도입에 따른 선결과제와 문제점
Ⅳ.결론

본문내용
4.동종업계의 ERP시스템 붐

현대건설의 이러한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은 동종업계의 많은 기업들에게 큰 교훈 및 자극제가 되고 있으며 불확실성의 요인이 많은 건설업이기에 공사관리 및 기업업무의 표준화를 통한 예측가능성을 높이고자 ERP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그 중 종합 건설 업체인 극동건설은 회계 부문을 포함해 구매, 인사, 영업, 공사관리 등 건설 업무 전반에 걸쳐 ERP를 도입할 것이며 이를 통해 극동건설은 기업 내의 모든 자원을 표준화된 업무시스템으로 통합하여 디지털 정보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지식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체계적인 원가관리를 통해 비용절감을 실현하려 하고 있으며 투명경영은 물론 실시간 의사결정이 가능케 되어 시장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극동건설 이태환 부사장은 건설 전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초석으로 업무 전 영역에 ERP도입을 전격 결정했다 그리고 건설 전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초석으로 업무 전 영역에 ERP를 도입을 전격 결정했으며, 국내 건설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고, 유연성과 확장성 등이 뛰어난 오라클을 ERP 파트너로 선정하게 되어 성공적인 구축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한 다른 기업으로는 신동아 건설을 들 수가 있다. 신동아건설은 2002년에 ERP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신동아종합건설이 ERP를 도입한 이유는 ꡐ새로운 변화ꡑ를 능동적으로 수용하기 위해서다. 지난 30년간 관도급 위주의 사업을 하다보니 회사는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신규 투자를 하지 않아도 회사가 흔들릴 일도 없고, 특히 건설업계가 대부분 보수적이어서 정보화에 투자를 하지 않아도 티가 안났다. 그러나 신동아종합건설은 김중구 회장의 지시대로 90년대 후반부터 혁신운동을 시도해왔으나 유야무야돼왔다. 혁신을 체계화할 수 있는 툴이 없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선택한 것이 바로 ERP였다. 실시간으로는 힘들더라도 회사현황을 정확히 알고 현업의 업무손실률을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이란 계산 때문이었다. ERP
하고 싶은 말
현대건설의 ERP 시스템 도입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