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

 1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1
 2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2
 3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3
 4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4
 5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5
 6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6
 7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7
 8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8
 9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9
 10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10
 11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카이팀 SKY TEAM 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서론
- SKY TEAM이 속해있는 항공사 얼라이언스란 무엇인가?
- SKY TEAM 의 현황

♧ 본론
- SKY TEAM
- SKY TEAM 개요
- SKY TEAM 역사
- SKY TEAM 항공사별 개요


♧ 결론
- SKY TEAM의 장점
- SKY TEAM의 전망
본문내용
- SKY TEAM의 현황
대한항공이 가입돼있는 스카이팀은 2000년 6월에 설립된 신생 동맹체. 에어프랑스와 알이탈리아항공, 델타항공, 아에로멕시코 등 9개의 중대형급 항공사로 결성됐다. 스카이팀은 최근 중국과 동남아, 러시아와 남미, 아프리카 등지를 대표하는 신규 회원사를 물색 중으로 알려졌다. 이들 세 개의 항공 얼라이언스들은 전세계 여객 운송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며 세계 항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 본론
- SKYTEAM 개요
국제 여행객들은 여행에 대해 좀 더 융통성 있고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갖고 싶어하게 되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아에로멕시코, 에어프랑스, 알리탈리아, 델타, 체코항공 및 대한항공이 연합하여 최초의 고객 중심 국제 항공사 제휴 그룹인 스카이팀을 창설하였다. 후발 주자이면서도 가장 활발한 추진력을 보이고 있는 동맹체이다. 거대한 규모보다는 상호 보완할 수 있는 중대형급 항공사들 즉 북미의 델타항공, 남미의 아에로멕시코, 유럽의 에어프랑스, 아시아의 대한항공이 ”스카이팀“ 얼라이언스 창립의 원년 회원사로 중부유럽의 체코항공과 남부유럽의 알리탈리아를 추가로 영입, 승객의 편의를 극대화한다는 목표로 발전의 행보를 넓혀 나가고 있다. 선발 동맹체들의 시행착오나 장·단점을 철저히 분석, 어느 한 회원사의 독주가 아닌 회원사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고 운항 노선은 물론 누적 마일리지 공유 또는 교환 이용, 공항 라운지 상호 이용 등과 회원사 중 가장 우수한 고객서비스를 도출, 표준화하거나 교환 사용하는 등 기존의 동맹체들보다 개선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신속하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승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회원 항공사들은 공동으로 전세계 512개 공항을 운항한다. 세계적으로 가장 연결편이 잘 갖춰진 허브 망을 통해, 스카이팀은 주요 기착지, 특히 세계 항공교통량의 80%를 차지하는 북반구 지역을 포함하여 매일 항공편을 운항하는 세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동일한 성능과 품질, 상세한 고객 서비스 기준을 준수한다. 애틀랜타, 멕시코시티, 파리, 프라하, 로마, 그리고 서울은 스카이팀의 가장 중요한 거점이다. 또한 스카이팀의 서비스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