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

 1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1
 2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2
 3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3
 4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4
 5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5
 6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6
 7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7
 8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8
 9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9
 10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10
 11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11
 12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12
 13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13
 14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14
 15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15
 16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 소비트렌드와 광고

2. 본론

2-1. 2008년과 2009년의 소비트렌드
2008년 소비트렌드
2009년 소비트렌드

2-2. 광고와 소비트렌드 관계 분석
하나. Inspired by reality (날것에의 동경) + Wanna-be-star, Wanna-be-mass (스타와 대 중, 자리 바꾸기)
두울. Casual Classic(고급 문화, 일상 속으로)
세엣. Eco-friendly (환경지킴이)+Mr.& Ms. Consumer (행동하는 소비자)
=> 착한 소비 트렌드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1. 2008년과 2009년의 소비트렌드

서울대 김난도 교수님은 연말에 다음해의 소비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신다. 김난도 교수님이 발표한 2008년과 2009년의 소비트렌드는 무엇이었을까??

① 2008년 소비트랜드 의 첫글자의 모임은 MICKEY MOUSE다. 
Multi (복합화)Multi 는 Multi-play, Multi-space 등을 나타내는 접두어다. 소비자의 사용 편리성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다양한 소비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제품이 각광을 받는다는 것이다.즉 Solution 개념이 포함된 차와 식사 그리고 게임방기능이 부가된 멀티카페나 복합매장, 멀티 플러스 쇼핑센터, 문화체험 갤러리 공간, 다양한 상품군의 원스톱 드러그 스토어 등이 그 예가된다.
 
Inspired by reality (날것에의 동경)생생한 "날것"에 대한 선호가 커지며 미숙 하더라도 솔직 담백하고 자연스러운 일상의 가치들이 높이 평가 받는다는 얘기다 "무한도전" "무릎팍 도사" 같은 프로그램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으며 톱스타의 우아함 보다는 다큐멘터리식 리얼스토리나 광고가(쇼를하라~쇼) 더인기있는이유가 그것이다.
 
Colorddiction (색채 중독)블랙 앤 화이트가 한참 선호 되었지만 요즘은 화려한 칼러가 소비자들을 즐겁게 한다.경제적 위기가 오면 그 현상은 더 뚜fut하다. 미 대공항시기의 글러머룩, 오일쇼크 시기의 에스닉(ethnic)패션등이 그러며 요즘의 하이테크 제품들의 섬세함과 컬러플한 모델들이 그렇다. 칼라의 향연에 준비하여야 한다.
 
Kitsch &Retro (가치적 복고)키치란 촌스럽고 우스꽝스런 복고적 대중취향을 말하는데 이 키치가 주목받을 것이다. 그 이유는 과거의 향수 와 톡톡 튀고 싶은 그리고 그냥 재미있으니까 로 표현 할 수 있다.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할 키덜트(동심을 간직한 성인)제품이나 복고적 취향의 영화, 과도한 럭셔리 문화가 그 예이다.
 
Eco-friendly (환경지킴이)예로 서해안 기름 유출 사고에 대한 우리 국민의 자발적 봉사와 환경의 중요성 인식은 환경 지킴이로 스스로를 자처하는 Eco-maniac이 출현하여 이런 분위기를 주도한 것이다.에너지 절약형 제품이나 친환경적 재료의 선정 등 환경에 관심이 있는 Green nomad족의 등장으로 환경의 중요성이 대두된다.
 
Year df patriotism (아, 대한민국)월드컵 응원에서처럼 올 한해는 "대한민국"을 연호하는 함성이 전국을 울릴 것이다. 새 정부 출범과 총선 후 개혁과 경제회생에 대한 국민적 기대, 정부수립 60주년을 맞는 역사적 의미등이 대한민국의 존재를 다시 생각하게 할 것이다.
 
Mr.& Ms. Consumer (행동하는 소비자)소비자의 교육 수준과 사회적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기업의 환경, 노동, 거래, 소외계층의 배려 등에 대한 관심을 높여야만 할 것이다. 일부 불매 운동이(boycott) 있었듯이 이
참고문헌
“2008 트렌드 키워드” - 김민주 지음. 미래의 창.
“2010 대한민국 트렌드” -LG경제연구원 지음, 한국경제 신문
논문: "김재휘 2002 소비자 광고 ; 유행관여도와 제품제시자의 패션리더성에 따른 PPL효과"
참고 한 동영상들은 제시한 자료 바로 밑에 첨부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