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

 1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1
 2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2
 3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3
 4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4
 5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5
 6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6
 7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7
 8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8
 9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9
 10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상문화] 타이포 그래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정 의


타이포그래피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타이포 그래피

신문같은 tv광고

속도와 스릴감을 느끼게 해주는
타이포 그래피!

맛과 멋을 한번에 표현한다.

무궁무진한 타이포그래피의 힘!

타이포그래피를 효과적으로
사용한 사례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
본문내용
‘커피’라는 문자가 가진 뜻 외에도 그 목적에 따라 더 많은 의미와 뉘앙스를 품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들이다.
타이포그래피는 이미지화된 언어다. 특히나 산업혁명 이후 타이포그래피는 디자인과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개성적인 옷을 갖게 되었다. 타이포그래피가 단순히 의미를 전달하는 ‘미적 장식품’이라는 통념은 그것이 독자적인 분야가 아니라 디자인에 종속된 분야이고, 의미 전달, 제품의 홍보 등과 같은 실용적인 내용에만 충실한 것이라는 편견 탓이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어디에서나 타이포그래피와 마주한다. 그리고 그것들에서 단순한 미적인 문자라는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고, 더 큰 의미를 창조하려는 움직임들을 본다. 이후 일상에서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와,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 작가들을 짧게나마 그 근거로 들려 한다.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타이포 그래피
타이포그래피의 역할을 커지고 있고 단순히 예전처럼 정보제공만을 위한 방식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광고들과 그 효과들을 한 번 살펴보았다.

신문같은 tv광고새로운 광고들이 무수히 쏟아지는 TV 화면 속에서 종종 신문같은 화면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TV 광고에서 신문 광고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광고들이 눈에 띄고 있는 것. 자막이 멈춰서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광고 기법이다. 글자가 나오면 사람들은 무심코 그것을 읽게 되고 그 내용을 떠올리게 되는 것이 당연하다. 어쩌면 어떠한 화려하고 현란한 영상들 보다도 단어 몇 마디가 더 큰 효과를 줄 수도 있다는 것이다. ‘MUST HAVE’라는 큼지막한 볼드체의 타이포그래피가 화면에 나오는 순간 소비자들은 생각하게 된다. 무얼 가져야 된다는 것인지를 그러면서 자연스레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게 된다. 
속도와 스릴감을 느끼게 해주는
타이포 그래피!
타이어마크가 강렬하게 찍혀있는 도로에서 차가 미끌어지고 브레이크를 밟고 코너를 도는 소리가 강렬하게 들린다. 하지만 그것은 자동차가 아닌 타이포그래피가 달려오고 미끄러지고 달려오고 멈춰서는 소리이다. 단어의 의미대로 글자들이 미끄러지고 달려온다. 그러면서 소비자들은 실제 자동차가 달리는 것보다 더 큰 스피드와 스릴감을 느끼게 된다. 읽는 순간 그 의미를 생각함과 동시에 실제로 글자들이 그렇게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며 그 효과는 배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