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A+

 1  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A+-1
 2  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A+-2
 3  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A+-3
 4  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A+-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A+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벤저민 프랭클린( Benjamin Franklin, 1706년 1월 17일 ~ 1790년 4월 17일)
2. 학습과 변화의 사회적 지렛대
3. 말이 아닌 행동으로
4. 혁신 리더십 역량
5. 13가지 덕목
6. 정치적 업적
본문내용
1. 벤저민 프랭클린( Benjamin Franklin, 1706년 1월 17일 ~ 1790년 4월 17일)
미국의 건국의 아버지(Founding Fathers)중 한명이자 미국의 초대 정치인 중 한명이다. 그는 특별한 공식적 지위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프랑스 군(軍)과의 동맹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 미국 독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계몽사상가 중 한명으로서, 유럽의 과학자들의 영향을 받았으며 피뢰침, 다초점 렌즈등을 발명하였다. 프랭클린의 가장 뛰어난 재능은 그의 조직적이고 정치적인 구조 그리고 의사전달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정보나 믿음 또는 요구사항을 나눌 수 있게 만드는 리더십 스킬의 사용능력인 것을, 관찰을 통해 알 수 있었다. 벤은 이론가나 훈련된 연구원과는 거리가 멀었다. 그는 그저 아이디어는 그 시대의 기본적인 해결문제와 연계되지 않거나 그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이 일반 시민들에 의해 평상시 생활에 이용되지 못한다면 소용이 전혀 없다는 것을 깨우친 아주 영리하고 정치적인 사람이었다. 우리는 프랭클린을 생각할 때 그가 번개가 치는 폭풍 속에서 연을 날리며 거기에 달린 열쇠에 번개의 에너지를 찾으려 서 있는 전경을 기억할 것이다. 그것은 역사적 사건을 서술한 것이기 보다 프랭클린의 개성과 성향을 보여주는 아이콘과 같다. 그는 어떻게 그의 주위에 창조적인 에너지를 모이게 하고 그것을 유용하고 발전적인 것으로 승화하는 법을 알았기 때문이다. 1784년 벤자민 프랭클린은 파리에서 미국 대사로 근무를 했다. 당시 상인들과 시민들에게는 저녁시간에 불을 밝히는 양초 값으로 너무 많은 돈을 지출하는 것이 큰 문제였다고 한다. 특히 여름철보다는 겨울이 문제였다. 겨울에도 대부분의 가게들이 초저녁까지 문을 열고 장사를 했다. 때문에 양초의 값으로 상인들과 시민들은 너무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 문제를 공무원들은 해결해야 했다.
하고 싶은 말
벤자민 프랭클린의 리더십에 대한 과제물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