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

 1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1
 2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2
 3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3
 4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4
 5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5
 6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6
 7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7
 8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8
 9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9
 10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10
 11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11
 12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DHC KOREA SCM(공급사슬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 론

ⅰ. DHC KOREA 기업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ⅲ. 연혁
ⅳ. 성장과정



II. 본 론

ⅰ. DHC 제품소개
ⅱ. DHC Business
ⅲ. DHC의 독자적인 시스템
ⅳ. DHC의 DPS
ⅴ. Net Shopping 운영 및 시스템
ⅵ. 에스크로(Escrow) 시스템
ⅶ. DHC의 재고처리



III. 결 론

ⅰ. DHC의 성공요인
ⅱ. 결론
ⅲ.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DHC Business

① 통신판매

DHC는 전화와 인터넷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통신판매 브랜드로써 국내에 새로운 유통 채널을 구축 하였다. 통신판매라는 유통구조는 다소 국내 기업이나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채널 이었지만,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하나의 쇼핑채널로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 주문에서부터 배송까지의 전 과정이 하나의 프로세스에 의해 일괄적으로 진행된다. DHC는 소비자를 위한 편리한 주문방식, 현금, 신용카드 선택 결제, 신속한 배송 등 국내 인터넷 인프라에 적합한 판매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 통신판매의 특징

운송비, 점포유지비, 유통마진 등 유통비 절감으로 전면적 가격파괴 현상을 초래하면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구매자 정보관리가 용이해져 철저한 소비자 관리가 이루어지고 쌍방향 마케팅이 가능, 상품의 가격, 성능, 사양 등의 비교를 통한 구매가 용이하다. 기존 상거래가 갖고 있는 물리적, 시간적,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네트워크를 통한 온라인 대금결제로 편리성을 추구한다. 이를 통해 제조업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는 기회가 대폭적으로 증가한다.

② 매장판매

DHC는 통신판매의 성공에 힘입어 통신판매에 접근하기 힘든 고객층의 요구에 대응하여 오프라인 매장으로 진출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판매 채널 확대에 따른 고객의 요구에 맞춰 여러 가지 상품개발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더 다양한 상품을 오프라인 전용 상품으로 개발하고 있다.

ⅲ. DHC의 독자적인 시스템

화장품은 여성의 주목과 사랑을 받는 제품 중에 하나이다. 최근 남성들에게도 관심의 대 상이 되었고, 트랜드에 민감하고, 특히 고객접점에서 발생되는 서비스가 판매와 직결되기 때문에 화장품이 생산 공장에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모든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 어야 한다. 이 때문에 화장품산업의 물류는 타 산업군 보다 상당히 발전되어 있다.
물류시스템은 TMS(운송관리시스템), WMS(창고관리시스템), VMI(벤더관리), DPS(Digital Packing System) DAS(피킹 및 분배시스템), POS, ERP 등 SCM체계의 대부분의 솔루션 이 도입되어 활용되고 있다. 생산/물류표준화 또한 상당수 진행되어 현재는 대부분들의 아이템들이 표준화된 상태이다. 파렛트, 박스 등의 물류표준설비 활용도도 높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생산 공장에서 대리점, 대리점에서 화장품전문점으로 배송되고 소비자는 전문 점을 통해 구매를 하는 유통단계를 거치게 된다. 이때 대리점에서는 박스 단위로 입고된 제품들을 낱개로 분류, 다시 전문점으로 배송하는 단계를 거친다.
그러나 대리점 수는 한정되어 있는 반면 한 곳의 대리점이 배송해야 될 전문점은 수십 개 점에서 수백 개 점에 달한다. 이 때문에 생산공장에서 적시에 출하된 제품이라 할지라도 대리점에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다반사다. 생산하는 제품은 보통 수백여 개 제품. 다 품종 소량의 제품을 대리점에서 취급해야 하기 때문에 배송이 지연되는 일이 많았다.
유통단계를 개선하기 위해 현재 대리점 위주의 유통체계를 개선, VMI와 DPS를 통해 생 산 공장에서 전문점으로 배송하는 직배송 체제로 전환하여 전문점까지의 배송이 적시에 이루어지고 있다. 대리점은 그동안 낱개분류, 배송, 영업활동, 채권관리 등의 다양한 업무 를 단순화하여 영업활동과 채권관리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도 증대됐다.
줄일 수 있는 비용만큼의 가치를 고객에게 환원해 주고 있으며 최근 제조 공정을 자동화 하고, 물류 구조를 더욱 더 개선해 일부 인기 상품의 가격을 큰 폭으로 인하했다.

참고문헌
DHC Korea 쇼핑몰 - http://www.dhckorea.com
DHC - http://www.dhckorea.com/dhckorea/dhc
Commerce Ware - http://www.commerceware.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kr
www.dhccare.com
야후블로그 http://kr.blog.yahoo.com/FRONT/construction.html
네이버블로그
http://cafe.naver.com/mktg119
http://blog.daum.net/jojohome/12829101
http://blog.naver.com/phantomking/120016848274
화장품 통판 업체, DHC 성공비결 (김예빈/2004)

관련보도자료
데일리뉴스 2007년 09월 12일자 기사
파이낸셜 뉴스 2008년 08월 03일 기사
조이뉴스24 2009년 09월 13일자 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