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학년(주) 지학사 영어 교과서분석

 1  중학교 2학년(주) 지학사 영어 교과서분석-1
 2  중학교 2학년(주) 지학사 영어 교과서분석-2
 3  중학교 2학년(주) 지학사 영어 교과서분석-3
 4  중학교 2학년(주) 지학사 영어 교과서분석-4
 5  중학교 2학년(주) 지학사 영어 교과서분석-5
 6  중학교 2학년(주) 지학사 영어 교과서분석-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학교 2학년(주) 지학사 영어 교과서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첫째, 중학교 영어는 열린 교육의 기반위에 단계형 수준별 교육을 권장한다. 학교는 즐거운 곳, 영어는 재미있는 과목, 그래서 학생과 교사가 영어시간이 되면 벽이 허물어지고 친밀한 공감대가 이루어지는 열린 수업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 단계형 수준별 교육은 학생의 수준 차이에서 오는 학습부진 요인을 제거하여 학생 모두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려는 학습 방법이다. 모든 학생들이 같은 내용을 같은 속도로 배우는 일제식 수업은 개선되어야 한다는 것이 제 7차 교육과정의 핵심으로 이해 할 수 있다.
둘째, 제 7차 중학교 외국어(영어)과 교육과정은 과제 혹은 활동중심의 수업운영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강조하고 있다. 자기 주도덕인 학습은 특히 심화 과정과 보충과정의 운영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하므로 제 7차 중학교 외국어(영어)과 교육과정은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되, 동일 단계 내에서는 심화, 보충형 수준별 수업을 권장함으로써 자기 주도록 수업의 장을 유인하고 있다. “ 과제 혹은 활동 중심의 수업” 이란 학습자를 의사소통 상황으로 끌어 들여 과제를 수행하거나 활동을 이행하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실제와 유사한 혹은 실제 의사소통이 일어나게 하는 수업이다.
셋째, 제 7차 중학교 외국어(영어)과 교육과정은 수요자의 흥미, 관심, 욕구를 존중하는 학생중심 교육과정이 되도록 하였다. 지금까지 교육 내용을 선택하는 일은 교육 수요자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교육 공급자인 국가, 교육청, 학교 , 교사에 의해 일방적으로 결정되어 왔다. 수요자 중심의 교육이란 학생이나 학부모가 원하는 대로 들어주는 교육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는 학생의 관심과 흥미, 욕구를 존중하고 수준을 고려하여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과 창의력을 최대한 구현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교사에게는 자율권을 학생에게는 선택권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 한다.
참고문헌
English 중학교 2학년 교과 지학사 2001.
http://ww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