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 선교사 레포트

 1  토마스 선교사 레포트-1
 2  토마스 선교사 레포트-2
 3  토마스 선교사 레포트-3
 4  토마스 선교사 레포트-4
 5  토마스 선교사 레포트-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토마스 선교사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배경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Ⅱ. 그는 누구인가.

Ⅲ. 생애

Ⅳ. 한국선교

1. 동기

2. 시대적 배경

3. 활동

4. 영향

5. 의의

Ⅴ.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Ⅳ. 한국선교

1. 동기
조선에서 천주교 박해를 피해 산동성으로 목선을 타고 피신해 온 조선인들을 만나면서 조선에 대한 선교의 비젼을 갖게 되었다.
토마스 선교사는 성서공회 사업을 하는 스코틀랜드 장로교회 선교사 겸 스코틀랜드 성서 공회 총무 알렉산더 윌리암슨 목사와 자주 왕래 하였는데 한번은 윌리암슨의 집에서 당시 조선 천주교인 김자평과 최선일을 만나 알게 되었다. 그때는 조선은 국영을 넘는 왕래는 생명을 담보로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토마스는 조선인들과의 운명적 만남을 계기로 한국 선교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2. 시대적 배경
당시 조선은 천주교가 사교로 금지 되었고, 박해와 가혹한 고문의 어려움으로 천주교인들이 수난을 당하는 시기였다.

3. 활동
1) 성경을 뿌린 뒤 북경으로 다시 돌아오는 1차 선교여행을 계획하고, 개신교 선교사로서는 처음으로 복음의 선포를 위해 많은 분량의 한문성경을 갖고 대표자로 한국으로 떠나게 되었다. .조선으로 갈 수 있는 기회를 보던 차에 두 조선인들의 길 안내로 조선으로 가는 배를 만나게 되어 개신교 선교사로서는 처음으로 복음의 선포를 위해 많은 분량의 한문성경을 갖고 대표자로 한국으로 떠났다. 그는 서해 황해도 연안의 창린도에 도착하여 약 두달 반을 머물면서 섬사람들에게 성경을 나누어 주며,한국어도 배우면서 전도를 하였다.
2) 재차 조선 본토로 들어갈 것을 기대하던 중에 미국 상선 제너랄 셔만호가 조선에 상업차 간다는 소식을 듣고 그 배의 통역겸 안내로 동승하게 되어 1866년 7월에 출항하였다.
셔만호는 약 일주일 후 대동강변에 이르러 내지로 항진하면서 조선측의 불허와 저지가 있었으나, 이를 무시함으로 무력 충돌까지 발생하였고, 마침내 이 배는 불 길
참고문헌
사순절에 읽을 순교이야기/토마스 선교사 http://younbeen.codns.com:88/zboard/
죽어가며 던진성경/ 토마스 선교사 이야기 http://sanwool.org/technote/
한국교회사. 채기은 저. CLC
'로버트 토마스 선교사님의 생애를 알고 싶습니다' - 네이버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