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

 1  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1
 2  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2
 3  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3
 4  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4
 5  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5
 6  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월드클래스 기업과 글로벌 인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 위기의 한국기업


II. 본론

1.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Wow Design)
2. 핵심인재 육성만이 살길이다 (인재육성)
3. 새로운 시장의 개척 (시장개척)


III. 결론 -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도약



본문내용
-디자인하면, 애플사의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을 빼놓을 수가 없다. 레인콤이나, 삼성의 옙과 같이 국내의 MP3 플레이어를 생산하는 기업들은 애플사보다 편리성이나 기술성에서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아이팟을 선택했고, 이것은 애플사의 등급까지도 바꾸어놓았다. 이것은 편리한 제품보다는 멋있는 제품이 통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경우이다.
-디자인은 전자제품에만 통하는 전략이 아니다. 디자인은 작은 매장 하나를 운영할 때도 중요한 성공요소이다. 멕시카나, 비비큐, 교촌치킨 등 국내에는 많은 외식사업들이 있다. 앞에서 말한 외식사업들은 모두 같은 치킨이라는 공통된 생산요소로 흔히들 말하는 장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네네치킨이다. 네네치킨은 기존의 음식사업이라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맛은 물론이고, 시즌마다 제품의 포장디자인을 다르게 하여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네네치킨에서는 식품업체로서 맛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것은 마케팅전략으로 사용했다고 한다.

2. 핵심인재 육성만이 살길이다!!

지식경제 시스템에서 우수 인재를 얼마나 확보하는지 여부는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전쟁의 승패를 좌우한다.
“1명의 천재가 만명의 인구를 살릴수있다” 라는 말이 사실일수 있는것처럼 1명의 인재가 지금 한국의 위기를 구할수도 있다. 그만큼 인재육성은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 조건이다.
성공적인 인재 육성의 출발점은 회사가 필요로 하는 적합한 사람을 명확히 정의하고 채용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해당 기업의 사업/직무 특성 및 문화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 그 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명확히 정립하고 그에 부합하는 사람을 선별할 수 있는 엄격한 검증 프로세스를 구축해야 한다.
채용 후에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우선 직원들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는 기업의 비전과 목표를 설명하고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혁신마인드를 갖도록 해주어야 한다. 또한 자기 계발의 기회와 동기를 부여해 주어야 할 뿐 아니라 적당한 경쟁을 통해 기업인으로써 부족한 부분을 채울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고 성과에 대해서는 알맞은 보상이 이루어져야 한다.
지금같이 한국의 위기상황에서 기업인으로써 가장 중요한 것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가장 절실하다. 모두가 예라고 할때 아니라고 할수있는, 새로운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것이다. 또한 미래의 시장을 내다볼수 있는 안목, 변화를 수용할수 있는 유연함이 필요하다. 앞으로는 풍부한 감성지능 또한 중요하다. 요즘 사회는 다양성의 가치를 보다 폭 넓게 이해하고 인간 상호간의 감성적 교감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변모하였다. 따라서 진짜 인재의 중요한 자질 요건 중 하나는 얼마나 감성 지능을 풍부히 갖추고 있는가에 좌우 될 수 있다.
이러한 것들은 폭넓은 교육을 통해서만 이루어 질수 있다.
대학 또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하여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목표와 방향을 빨리 설정하고 계발할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