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

 1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1
 2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2
 3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3
 4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4
 5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5
 6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고객감동경영(CSM)이란 무엇인가?

* 아시아나개요

1. 아시아나항공사란?

2. 아시아나항공의 경영이념, 철학, 전략

3. 아시아나항공의 시장점유율

4.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

5.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사례나 뉴스

* 출처

본문내용
4.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

(1) 고객의 편리를 위한 각종서비스 제공
예약서비스는 인터넷 및 전화 예약서비스, SMS 서비스가 있다. 항공서비스로는 인터넷 좌석 배정 서비스가 있으며, 셀프 체크인 서비스, 국내, 국제 연계서비스, 복편 탑승수속 서비스, 외투보관 서비스 등이 있다. 또한 그 외에 발권서비스, 기내서비스, 수하물서비스, 공동운항서비스, 모바일서비스, 탑승권할인서비스, 부가서비스 등이 있다.

(2) 타 항공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The Wizard of Asiana는 1998년 3월에 출범했으며, 아시아나항공 캐빈 승무원 70명, 5개 팀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지금까지 35만 명의 고객에게 high quality human touch로 참신하고 창의적인 기내 서비스를 제공했다.
Cabin Entertainment Program으로 Celebration, Magic Show, For Child Corner, Cocktail "Wizard", Photo Session가 있다.
Celebration은 생일, 결혼기념일, 기타 특별한 기념일을 축하하는 서비스이다.
Magic Show는 기내에서 하는 매직 쇼 서비스이다.
For Child Corner은 페이스페인팅 및 아트 매직 풍선을 어린이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Cocktail "Wizard"는 스페셜 칵테일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Photo Session은 기내 탑승 모습을 촬영하여 이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Charming은 Make-up service와 Mask pack service를 제공한다.
The Delighters는 2003년 승무원 자율적으로 기내 이벤트, 해외봉사, 새로운 서비스개발 등을 목표로 구성되었다. 2005년 가을부터 세계 항공사 최초로 자국 전통의상 패션 행사를 시연하고 있다.
아시아나 국제단편영화제에서 상영했던 것을 기내에서 다시 상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여러 공항과의 제휴 및 동맹, 마일리지제도 시행
아시아나항공은 항공사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에 가입했으며,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뉴질랜드, 아나항공, 오스트리아항공, 비엠아이(영국), 이집트에어, 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상해항공, 싱가포르항공, 스펜에어(스페인), 탑 포르투갈, 타이항공,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유에스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항공과 제휴를 맺고 있다.

(4) 회사의 이미지에 맞는 연예인을 통한 광고
아시아나항공의 이미지에 맞는 연예인으로 광고를 하고 있다.

5. 아시아나항공의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사례나 뉴스

(1) 국내선 예약, 영상전화와 인터넷폰 이용하세요.
아시아나, 3세대 영상휴대전화 및 KT 인터넷폰 화면 이용한 VRS서비스 도입 - 업계 최초의 서비스로 특히 청각장애인들의 예약 쉬워져
아시아나항공은 업계 최초로 3세대 영상휴대폰 및 인터넷 스크린폰의 영상화면을 이용한 메뉴 선택 방식으로 국내선 예약을 할 수 있는 VRS 서비스를 제공한다.
VRS 서비스는 손님들이 기존에 아시아나의 예약번호인 1588-8000을 통해 제공받았던 각종 ARS 정보와 항공편 예약서비스를 3세대 영상휴대전화 및 KT의 인터넷 스크린폰 화면상의 영상메뉴에서 직접 선택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이다.
이를 이용하는 손님은 별도접속번호(070-7766-8000)로 아시아나 예약센터에 접속하여 예약 및 예약확인과 함께 운임, 운항정보 및 운항시간표, 아시아나 클럽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휴대폰이나 인터넷 전화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참고문헌
- 네이버 백과사전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및 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