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영화]프랑스영화의 역사,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환상주의영화창시,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영화기법,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대표영화 달나라여행, 프랑스 영화를 조사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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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영화]프랑스영화의 역사,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환상주의영화창시,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영화기법,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대표영화 달나라여행, 프랑스 영화를 조사 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프랑스영화의 역사
1. 공식적인 생일은 1895.12.28이다
2. 1896년 스펙타클 영화 등장
3. 찰리 채플린에게 영감을 준 코믹스타 "MAX LINDER"
4. 1920년대 새로운 접근, 예술로써 인정
5. 1920년대 후반 허무와 초현실주의가 발전
6. 1927-1929년 프랑스 영화의 전성기
7. 1930년대 사운드 도입으로 일대혁신

Ⅱ.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환상주의영화창시

Ⅲ.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영화기법
1. 이중노출
2. 페이드 아웃
3. 조리개

Ⅳ. 프랑스영화감독 조르주 멜리에스의 대표영화 달나라여행

Ⅴ. 프랑스영화를 조사 후 - 조르주 멜르에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프랑스영화의 역사

1. 공식적인 생일은 1895.12.28이다

프랑스 영화의 공식적인 생일은 1895년 12월 28일인데, 이 날은 뤼미에르(Lumiere) 형제가 파리 시민들에게 그들의 신안특허인 씨네마토그라프(Cinematographe)로 만든 영화를 상영한 날이다. 그들 촬영팀은 전세계를 돌아다니면서 그들이 본 것을 카메라를 이용하여 기록해 둔 다음 그것으로 최초의 뉴스릴을 만들어냈다. 뤼미에르 형제에게 있어서 씨네마토그라프는 단순히 과학적인 호기심의 상대에 지나지 않았으며, 그들 형제가 잠재적인 예술성이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거절했기 때문에 유럽이나 미국의 큰 도시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획기적인 전환은 기대하지 않았다. 그들은 1900년까지 다큐멘타리와 뉴스릴을 찍었으며 다른 스타일로 바꾸는 것을 원치 않았다. 이후에 필름을 창조적으로 다루며 그 안에다 생명을 집어놓을 줄 아는 환상가 조르주 멜리에스(George Melies)가 나타남으로써 씨네마토그라프의 잠재된 가능성이 드러나게 된다.

2. 1896년 스펙타클 영화 등장

1896년 매우 진취적인 사람들이 등장했는데 바로 스펙타클 영화로 유명한 고몽 (Leon Gaimont)과 빠데(Charles Pathe)였다. 1914년경 그들은 영화사를 차렸는데 이 영화사는 외국의 지원금 등으로 영화를 만들고 분배하며 전시하는 일등을 하였다. 고몽은 그의 여비서 Alice GuyBlac he와 함께 영화를 만들었는데, 후에 이 프로덕션을 여비서에게 위탁하였다. 그녀는 최초의 여감독이 되었으며 파리에서 고몽의 가장 큰 스튜디오 우두머리가 되었다. 두 명의 재능있는 영화인들이 나타나는데, 1891년부터 빠데 밑에서 일한 제카(Ferdinand Zecca)와 빠데 밑에서 고몽 산하로 옮긴 Louis Feuillade가 그들이다.
제카의 가장 창의적인 작품은 `범죄 이야기(Histoire dun Crime)`(1901)인데, 플래쉬 백(Flash back) 기법이 법정에서 살인자가 이야기할 때에 도입함으로써 범죄 이야기를 재구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1905˜1922년까지 800여 편을 만든 Feuillade는 그의 연작
참고문헌
김호영 : 문예아카데미-세계영화사 아카데미, 2003
김호영 : 프랑스 영화의 이해, 서울 연극과 인간, 2003
강현국 : 프랑스영화 우리시대 마지막 사랑의 詩, 서울 시와 반시사, 1997
세계 영화 100년사, 도서출판 이론과실천, 1999
영화 역사, 소나무, 2002
조병옥 : 프랑스 문화와 문화 정책, 공주대학교 출판부, 1998
프랑스 영화, 도서출판창해,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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