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마진거래 레포트

 1  FX마진거래 레포트-1
 2  FX마진거래 레포트-2
 3  FX마진거래 레포트-3
 4  FX마진거래 레포트-4
 5  FX마진거래 레포트-5
 6  FX마진거래 레포트-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FX마진거래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FX의 기초

※ 환율이란?

※ FX 마켓

FX마진거래란?

※ 개요

※ 시장구조

FX마진거래의 특징

※ 24시간 지속되는 시장

※ 50배의 레버리지 효과

※ 양방향 거래 구조

※ FX 시장의 players

본문내용
FX마진거래란?
※ 개요
FX Margin Trading Market

FX 마진거래는 외국의 통화(외환)를 개인이 직접 접근하여 거래하는 것을 말하며, FX Margin Trading 이라고도 합니다.
FX 마진 거래 시장은 2007년 4월 말 현재 1일 평균 3조 2100억 달러가 거래되는 시장으로 전 세계 선물시장을 합한 것 보다 46배 더 큰 것 입니다.
이 때문에, FX마진거래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자금의 흐름이 많은 시장입니다.
과거의 외환거래는 은행이나 대규모 거래자에게만 제한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온라인의 기술을 통해 소규모 거래자도 외환을 거래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2005년 1월 선물거래법 시행령 개정으로 선물회사를 통하여 개인도 FX 마진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시장구조
일반적인 환전은 은행이나 공항에서 외국환으로 환전할 때 보통 자국의 화폐(원)로 환전하려는 국가의 화폐를 구입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실제 환전하여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 대부분으로 거래량이 적습니다.
이에 비해 FX마진거래는 두 나라의 통화를 동시에 교환하는 방식으로 한 나라의 통화를 팔면서 다른 나라의 통화를 사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달러와 일본 엔을 거래 할 경우(USD/JPY) 미국 달러를 매수하는 경우 동시에 일본 엔화를 매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시장만이 아닌 전 세계를 대상으로 거래하는 것이며, 그 때문에 1일 3조 2100억 달러가 거래되는 거대 시장이 되는 것입니다.
이 중 5% 가량은 환율 변화에 따른 위험을 조절하기 위해 각 국의 정부, 다국적 기업이 참여하는 것이고, 나머지 95%는 수익 거래를 위한 거래입니다.
FX 마진거래는 주식이나 선물시장과 달리 별도의 거래소가 존재하지 않는 세계 주요 Prime Bank가 청산보증을 하면서, bid/ask 호가를 제시하여 거래를 하는 장외상품입니다. 즉,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은행 등 금융권, 기업, 개인들의 거래에 의해 만들어지는 시장입니다. 특히, 인터넷의 발달로 기업과 개인들의 거래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