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영화 레포트

 1  러시아 영화 레포트-1
 2  러시아 영화 레포트-2
 3  러시아 영화 레포트-3
 4  러시아 영화 레포트-4
 5  러시아 영화 레포트-5
 6  러시아 영화 레포트-6
 7  러시아 영화 레포트-7
 8  러시아 영화 레포트-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러시아 영화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PART 1. 러시아 영화의 전체적인 소개

PART 2. 시대별 러시아 영화의 특징

- 혁명 이전의 러시아 영화

- 혁명 직후의 소비에트 영화

- 1920년대 초의 소비에트 영화

- 1950-60년대의 소비에트 영화 - 해빙과 결빙

- 브레즈네프 시대의 소비에트 영화

- 개혁, 개방기 이후의 러시아 영화

본문내용
PART 2. 시대별 러시아 영화의 특징

- 혁명 이전의 러시아 영화

세계의 영화는 프랑스의 뤼미에르 형제에 의해서 그 첫발을 내디뎠다. 이 뤼미에르가 만든 영화가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보인 것은 1896년 페테르부르그의 여름 극장인 아쿠아리움에서였다. 러시아에서 이 뤼미에르의 시네마 토그라프는 사람들에게 독립적인 하나의 볼거리로서 흥미를 제공하였다. 이 보다도 더 의미 있었던 점은 활동사진에 대한 러시아인들의 기술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이었다. 뒤이어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영화는 차츰차츰 러시아인들의 생활 속으로 파고들어 왔다. 1903-1904년부터 러시아의 대도시와 중·소도시에는 이동 전기 극장이 생겨나게 되었는데 그것은 영화 제작의 강한 원동력이 되었다.
20세기 초 혁명 운동이 격렬하게 불을 뿜고, 러·일 전쟁이 발발하는 시기의 초기 러시아 영화에서는 자연 그림들과 같은 풍경 영화들, 과학적 현상들을 드러낸 자연 다큐멘터리 영화들, 정치적 사건과 다양한 민중들의 현실 등을 다룬 뉴스 영화들이 유익한 것으로 받아들여졌다. 그리고 영화는 점차 사회적 현상을 반영, 비판하고 보편적 진리를 발전시키는 기능으로 발전하여 갔다.
러시아에서 본격적으로 영화를 제작하게 된 시기는 1907-1908년부터였다. 이 무렵에 러시아 영화 사업가 드란코프와 한존코프는 영화 제작에 착수하였다. 독자적인 영화 제작의 가능성을 보여 준 드란코프는 러시아의 사회·정치적 사건들을 영화로 다루었고,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갖는 독립적 뉴스를 촬영하였다. 1908년 10월 극영화 소위 은 그가 부분적으로 촬영한 작품이었다. 그러나 후에 그는 투기적으로 영화 제작에 참여, 그 영화의 질은 떨어지게 된다.
한편 초기 영화 제작에서 긍정적인 인물로 평가받는 한존코프는 1904-1914년의 기간 동안 70여 편의 영화를 제작하였는데, 그는 영화의 테마와 주제를 러시아 고전 작품과 역사 속에서 찾았다. 이 시기에 영화는 문학 등 인접 예술의 영향 하에서 성장하게 된다. 그의 작품으로는 , , , 레르몬토프의 , 고골의 , 톨스토이의 , 도스토예프스키의 작품들 등을 들 수 있다. 그는 또한 역사 영화의 효시가 되었다.
1908-1914년에 제작된 대부분의 영화는 전쟁 선동 작품들이었고, 그 이외의 작품들은 범죄 영화나 비사실적인 멜로 드라마 등과 같이 흥미를 끄는 수준의 영화들이 대부분이었다. 이러한 작품들로는 ,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전쟁을 테마로 한 영화로는 , 등이 있다.
1914년 제1차 세계대전기부터 1917년 혁명기까지의 영화에서 가장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한 영화는 상류 사회를 묘사한 심리 드라마였다. 그 영화들은 인간의 심오한 내면적 체험을 잘 묘사하였다. 인기 배우 모주힌은 영화 속의 인물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인간의 심리적 성격과 특징을 잘 드러냈다. 이 시기에는 조명 기술 또한 발전하였다.
또한 제1차 세계대전기에는 전선에서 뉴스 영화가 촬영되었는데, 그것은 사건에 대한 작가들의 평가나 사상 없이 무미건조하게 정보만을 전달하는 방식을 취했다. 그러나 많은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