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이라크전쟁이 패션에 미친영향

 1  미-이라크전쟁이 패션에 미친영향-1
 2  미-이라크전쟁이 패션에 미친영향-2
 3  미-이라크전쟁이 패션에 미친영향-3
 4  미-이라크전쟁이 패션에 미친영향-4
 5  미-이라크전쟁이 패션에 미친영향-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이라크전쟁이 패션에 미친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전쟁과 사람들의 소비심리

2. 반전운동과 패션

3. 중동 에스닉풍, 밀리터리룩과 복고적 여성미

4. 새로운 패션경향
본문내용
미-이라크전쟁은 시작 전부터 사람들의 소비심리를 위축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알 수 없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사람들은 가급적이면 소비를 줄이고 필요한 경우 실용적이며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 결과를 낳았다.
화려한 장식과 불필요한 거품이 빠지고 실용적인 장식과 편한 옷차림이 소비자들을 끌었다.
소재도 값비싼 실크나 가죽보다는 면이나 데님소재, 나이론등 실용적인 소재를 선호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은 전쟁이 종결된 지금에 와서는 화려하고 과감한 디자인과 색상이 소비자들을 끌게 되었다. 이러한 화려한 색의 상품들은 불경기를 이겨내는 적절한 기분전환이 되고있다.
결과적으로 실용적인 소재에 화려한 디자인이 가미된 지금의 패션풍조가 일어난 것이다.
2. 반전운동과 패션
이번 전쟁으로 반전메시지를 담은 의상이나 반미 감정이 섞인 재치있는 의상이 눈길을 끌었다.
일반인들 중에는 수작업의 악세서리나 헤어스타일을 응용하여 반전 메세지를 온몸으로 표현하는 이도 있었으며 반전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는 높은 판매고를 올리는 상품이 되었다. 롯데 닷 컴·옥션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최근 ‘NO WAR ON IRAQ’라고 적힌 면티셔츠 6~7종을 6,500~1만2 천원 대에 판매하고 있는데 판매를 시작한 지 불과 사흘 만에 200여장이 팔리는 히트상품이 되었다.
그리고 일부 연예인들과 디자이너들은 자신들의 쇼에서 반전 메세지를 담은 작품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미국의 마돈나와 일본의 우타다히카루 등의 가수들은 자신들의 노래가사와 뮤직비디오에 반전 메세지를 담았으며 4월 3일 막을내린 서울컬렉션위크에서는 패션쇼장에서 하얀색 비둘기를 날려 보내는 등 반전 평화의 매세지를 주창하며 밀리터리룩을 선보였다.
3. 중동 에스닉풍, 밀리터리룩과 복고적 여성미
이라크전 이후로 중동 에스닉의 영향을 받을 풍성한 스타일의 레이어드 스타일이나 밀리터리 룩이 급부상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미-이라크 전쟁은 사람들의 소비심리 위축을 조장하여 실용적 디자인을 선호하게 만들었으며 반전운동을 통한 밀리터리룩과 중동 에스닉 풍을 유행시켰다. 그에 대한 나의 의견을 정리한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