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

 1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
 2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2
 3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3
 4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4
 5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5
 6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6
 7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7
 8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8
 9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9
 10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0
 11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1
 12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2
 13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3
 14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4
 15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5
 16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6
 17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7
 18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8
 19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19
 20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지리교육평가론] 지리교육에서의 이상적인 평가모델 개발(일상생활과 GAME 적용 평가 모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일상생활에서 확인하는 ‘중심지이론’

II. GAME을 활용한 ‘자연지리답사’

III. GAME을 통한 학생들의 ‘여행, 지도 흥미 유발’
본문내용
I. 일상생활에서 확인하는 ‘중심지이론’

방법
1. 미리 학생들로 하여금 부모님 혹은 자신이 어디에 있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을 주로 다니는지 알아오게 한다.

2. 교사는 수업시간을 위해 교실에 있는 학생들이 잘 볼 수 있는 크기의 학교가 속해있는 행정구역의 백지도를 준비한다.

3. 학생들은 한 명씩 나와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의 위치와 주로 다니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의 위치를 백지도 위에 표시한다.

4. 대형마트와 백화점의 상권을 대략적으로 표시한 다음, 그 크기가 서로 다름을 확인한다.

5. 중심지이론을 설명하고 이것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음을 학생들에게 알린다.


효과
1. 이론을 일상생활의 예를 통해 쉽게 확인한다.
단순히 AOL이 아닌, 학생들의 이해해 도움이 되는 AFL(학습을 위한 평가)이다.
지리가 일상생활과 깊은 연관이 있음을 학생들이 알 수 있다.
자기 집과 대형마트, 백화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하는 과정을 통해 지도에서 위치를 찾는 연습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