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골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몇 가지 질문

 1  [예체능]골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몇 가지 질문-1
 2  [예체능]골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몇 가지 질문-2
 3  [예체능]골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몇 가지 질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체능]골프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몇 가지 질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골프 클럽은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퍼터, 웨지 등이 있다.
각각의 용도와 특징은 어떠한지 간단하게 서술하시오.
2. 골프는 넓은 코스에 숲이나 계곡, 연못, 작은 산 등의 장애물을 인공적으로 만들기도 하고, 자연의 강이나 바다를 이용하기도 한다. 볼을 처음 치기 시작하는 지역인 티잉그라운드 , 페어웨이, 러프, 벙커, 워터해저드, 그린, 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지역의 특징을 간단하게 설명하시오.
3. 골프장의 각 코스와 경계는 목책이나 말뚝으로 표시하는데, 경계 밖을 OB라고 한다. 볼을 쳐서 넣는 구멍인 홀의 수는 정규의 것은 18개로 18홀이라 부르며, 또한 전체 코스중 아웃코스와 인코스로 나눠져 있는데 이는 무엇을 뜻하는가?
4. 골프의 용어중 이글, 알바트로스, 버디, 보기, 홀인원등이 있는데 각각의 용어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세요.
5. 골프의 흥미를 더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경기방법을 동원하는데 매치플레이(match play), 스트로크플레이(stroke play), 쓰리썸(threesome), 포썸(foursome), 베스트볼매치(best ball match) 등이 있다. 이중 매치플레이와 스트로크 플레이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하세요.
6. 홀(hole)이 모아져서 골프코스를 이루는데 보통 18,27,36,54,72홀등이 있다. 보통 각홀은 long, middle, short hole로 구성이 되어 보통 18홀을 구성한다. 홀의 구성에 대한 설명인데 홀(Hole)이란 티에서 시작하여 홀의 밖으로 나올 때까지의 한 경기구역으로 각 홀은 제1타를 시작하는 지점인 티와 골프공이 통과하는 페어웨이, 종점인 그린 그리고 기타 여러 가지 부대시설로 되어 있다. 각 홀은 par5, par4, par3 등으로 명명되는데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하시오.
7. 골프장에서 지켜야할 많은 에티켓중 몇가지를 나열하세요
본문내용
1. 골프 클럽은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퍼터, 웨지 등이 있다.
각각의 용도와 특징은 어떠한지 간단하게 서술하시오.
- 일단 우드에는 대표적으로 1번에서 9번까지 존재한다. 우드에는 각 번호에 따라 이름이 있는데, 1번은 드라이버, 2번은 브라쉬, 3번은 스푼, 4번은 버피, 5번은 크리크, 7번은 디바인, 9번은 엔젤이라고 부른다. 보통 골프장에서 스푼이나 빠삐, 크리크를 달라고하면 3, 4, 5번이란 것을 눈치 채야한다. 그 중 1번을 드라이버라고 하는 이것은 가장 긴 샤프트를 갖고 있으며, 로프트 각도가 남성은 9~10.5도 정도 여성은 10~11도 사이로 로프트 각도가 낮고 클럽페이스가 크기 때문에 티를 꽂아 티샷을 용도로 사용한다. 그 거리는 남성 200m 이상이고 여성은 160m 이상이다. 그 외의 우드들은 페어웨이나 러프에서 볼을 멀리 날리기 위해 사용한다. 이러한 우드들은 로프트 각이 아이언에 비해 많이 낮으므로 탄도가 낮고 런이 많아서 주로 파 4, 5홀에서 세컨을 할 때 많이 사용된다.
아이언에는 1번부터 9번까지 존재하는데 개인적으로 2번 아이언은 본 적이 있어도 1번 아이언은 한번도 본적이 없다. 이러한 아이언도 2~4번까지 롱 아이언, 5~7번까지 미들 아이언, 8~9번이 숏 아이언이라고 명명된다. 그리고 이러한 아이언에도 이름이 각각 존재한다. (죄송합니다..까먹었습니다..) 이러한 아이언들은 숏 홀에서 티샷을 하거나 미들이나 롱홀에서도 드라이브 티샷이나 우드 티샷을 하는데 방해가 될 때 사용된다.(해저드나 OB가 있을 때) 우드보다 정교하고 정확도가 높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이러한 아이언에도 로프트 각도가 다 달라서 번호에 따라 나가는 거리가 다 다르다. 평균적으로 남성의 경우 7번 아이언은 130m, 6번 아이언은 140m정도 이고 볼이 멀리 나가는 사람은 이 것보다 10m ~ 20m정도 더 나가는데 이 것을 한 클럽, 두 클럽 더 나간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