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

 1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1
 2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2
 3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3
 4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4
 5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5
 6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6
 7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7
 8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플래시][플래쉬][Flash]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심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Ⅲ. 플래시(플래쉬)의 특성

Ⅳ. 플래시(플래쉬)의 장점

Ⅴ. 플래시(플래쉬)의 기능

Ⅵ. 플래시(플래쉬)의 주요 용어
1. 벡터(Vecter)이미지
2. 오브젝트(Object)
3. 심벌(Symbol)
4. 프레임(Frame)
5. 레이어(Layer)
6. 액션(Action)
7. 패널(Panel)
8. 무비(Movie)

Ⅶ. 플래시(플래쉬)의 활용
1. 쉐이프 트위닝과 쉐이프 힌트
1) Shape Blending의 이해
2) 쉐이프 트위닝의 기초
3) 쉐이프 힌트를 이용한 몰핑 효과
2. 모션 트위닝
1) 모션 트위닝의 이해
2) 모션 트위닝의 기초
3) Clockwise 기능으로 모션 트위닝에 변화주기
3. 모션 가이드를 이용한 모션 트위닝
1) 모션 가이드의 이해
2) 모션 가이드의 활용

참고문헌
본문내용
Flash는 MacroMedia사의 멀티미디어 웹 저작도구이다. 파일의 크기는 최소한으로 줄이면서도 역동적인 애니메이션과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환상적인 사운드 효과가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빠르게 변환할 수가 있다. 여기에 덧붙여 배우기 쉽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 프로그램은 첫째로 WWW상에서 표현되는 애니메이션 가운데 플래쉬만큼 빠르고 화려한 것이 없다. 즉, WWW에서 사용되는 Shockwave Flash(*.swf)의 크기가 작기 때문이다. 인터넷이라는 것이 Line(전화선 혹은 네트워크)을 통해서 정보의 전달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속도의 문제는 결국 파일의 크기에 좌우된다. WWW에서 플래쉬 파일과 Gif 애니메이션 파일을 비교해보면 같은 크기의 같은 표현력을 가진 두 개의 은 큰 차이를 보인다.
두 번째로 화려하다. Flash는 그래픽, 사운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요소를 거의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다. 따라서 사용자가 원하는 화려하고 집중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다. 단지 사용자가 얼마만큼의 창조력과 구성력, 기획력을 갖는가 하는 점이 관건일 뿐이다. 이건 전적으로 제작자의 몫이다.
세 번째로 배우기 쉽고 작업하기 쉽다. 쉽다는 개념에는 객관적이고 타당하고 절대적인 기준이 있는 것이 아니다. 단지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데 다른 것과 비교해서 얼마나 쉬운가 비교해 볼 수 있는 개념일 뿐이다. 따라서 같은 결과를 내는 Animation Gif나 Java Applet과 비교하여 플래쉬 Movie의 제작이 훨씬 쉽다.

Ⅱ.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Flash)는 Macromedia 사에서 개발한 웹 디자인 도구로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깊은
참고문헌
․ 박민도, 플래시3, 정보문화사, 1999
․ 신명용, 플래시2004 제우미디어
․ 애니메이션에 날개를 다는 플래시 5 액션 스크립트, 영진출판사. 2001
․ 즐기면서 배우는 플래시 MX, 영진출판사, 2002
․ 플래시 웹 애니메이션, 영진출판사, 2001
․ 플래시 MX 액션스크립트, 영진출판사,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