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

 1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1
 2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2
 3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3
 4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4
 5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5
 6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6
 7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7
 8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8
 9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9
 10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10
 11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11
 12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12
 13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13
 14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1. 산업의 전반적 동향
II. 본론 – 기업 사례
1. 회사 연혁
2. 소유구조 및 조직도
3. 자본금 변동 현황
4. 재무 현황
5. 주요제품 서비스 등
6. 회사의 영업 현황
7. 엠넷미디어의 핵심성공요소(슈퍼스타 K로 본)

III. 결론
본문내용
4. 재무현황
i.
제 16 기 2009. 12. 31 현재
제 15 기 2008. 12. 31 현재


ii.
제 16 기 2009. 12. 31 현재
제 15 기 2008. 12. 31 현재

iii.
제 16 기 2009. 12. 31 현재
제 15 기 2008. 12. 31 현재
















5. 주요제품, 서비스 등
i. 회사는 음악유통사업, 디지털미디어사업, 방송사업, 컨텐츠 제작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각 사업의 부문별 서비스 및 현황은 아래와 같다.
ii. 엠넷의 주요원재료는 음악 컨텐츠와 방송 컨텐츠 이다. 음악 컨텐츠는 외부제작사들에게 선급유통계약이나 일반 유통계약등을 통해 조달하거나, 자체제작을 통해 조달하고 있다. 방송 컨텐츠의 경우 대부분 자체제작이나 외주 제작등을 통해 조달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성격에 따라 제작비의 편차가 큰 편이다. 최근에는 외부수급에 의한 프로그램들을 일부 조달하고 있다.
iii. 서울에 위치한 본사(CJ E&M센터)내 대형스튜디오(300평규모), 및 소형스튜디오(80평규모), 부조정실 및 개인편집실 등 방송제작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CJ시스템즈를 통해 1개의 IDC 센타를 운영하고 있다.

6. 회사의 영업 현황
i. 음악 사업
2009년, 음악사업부는 숱한 킬러 콘텐츠들을 확보함으로써 2008년에 이어 음악시장 MS 1위의 입지를 확고히 하였다. 최고의 아이돌 그룹 빅뱅을 비롯해 걸그룹의 대표주자 2NE1, 카라, 포미닛, 브라운아이드걸스, 국내 힙합 시장을 대표하는 드렁큰타이거, 에픽하이, 풍부한 가창력으로 발라드계를 선도하는 이승철, 박효신 등 국내 음악시장을 대표하는 특급 아티스트들의 음반 및 음원을 유통하여 국내 음악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었다. 또한 백지영, 김태우, 서인영 등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드라마 이상의 화제를 모았던 ‘아이리스’ OST를 유통함으로써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졌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연예계를 대표하는 아이콘이자 엠넷 소속 아티스트인 이효리는 전략적 360도 사업을 통해 중국 현지의 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현에 성공하였으며 일본을 중심으로 한 적극적 라이센스 음반 •음원 출시를 통해 글로벌 사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였다. 2010년, 음악사업부는 국내 음악시장을 이끌 수 있는 앨범으로 이효리, 빅뱅, 2NE1, 박효신, 바이브, DJ D.O.C, 김동률, 카라, SS501 등의 새 앨범을 출시할 계획이며 중화권과 일본을 중심으로 태국, 필리핀 등 해외사업 현지화를 이루는 데 주안점을 두고 글로벌 사업의 확장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ii. 디지털 미디어 사업
2009년 디지털 미디어 사업은 질적•양적으로 급격한 성장을 달성한 한해 였으며, 추가 성장을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구축한 한해였다. 연평균 유료회원(1개월 이상 기간 동안 일정액을 지불하여 스트리밍/다운로드 서비스 이용하는 회원)수의 증가로 인해 주수입원인 스트리밍/다운로드 서비스 매출이 전년 대비 100%증가하였고, 서비스 운영 대행만을 담당하던 LGT텔레콤의 ‘뮤직온’사이트를 2009년 말 엠넷닷컴과 성공적으로 통합하여 이동통신사 고객을 엠넷닷컴 고객으로 흡수하는 등 유료회원 기반을 확장하였다. 업계 선도 포탈사이트 NHN과의 제휴를 통해 스트리밍, BGM 서비스에 이은 다운로드 서비스를 오픈하여 매출이 증대(08년 대비 100% 증가)되었으며, 계열사(CJCGV, CJMall 등) 및 다양한 제휴사(현대카드, 곰TV 등)에 대한 음악서비스 제공으로 범 엠넷군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였다. 삼성전자와의 제휴로 ‘P3-Memories’ 를 출시하였으며, 2010년부터는 WIFI기반의 스마트폰 보급량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애플, 안드로이드, MS모바일 등의 다양한 OS에 적용 가능한 엠넷 특화 application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비쿼터스 환경의 유무선 연동 음악사업을 선도할 계획이다.

iii. 방송사업

올해로 개국 15주년을 맞이한 Mnet 채널은 음악을 기반으로 20대 중심의 젊은 타겟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20대 영향력 No.1 채널’로 포지셔닝 하고있다. 지난 15년간 축적된 독보적인 컨텐츠 자체제작 역량과 프로모션 역량을 기반으로 최근에는 다양화된 시청자의 Needs 변화와 뉴미디어 플랫폼의 다변화에 대응하여 차별화된 소재와 포맷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컨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09년 제작,방영된 ‘슈퍼스타K’는 8.48%라는 경이로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역대 케이블 최고 시청률 기록을 압도적으로 뛰어넘었으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오디션을 성공리에 진행함에 따라 Mnet은 물론 케이블 업계의 자체제작 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켰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