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분석 레포트

 1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
 2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2
 3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3
 4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4
 5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5
 6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6
 7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7
 8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8
 9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9
 10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0
 11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1
 12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2
 13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3
 14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4
 15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5
 16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6
 17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7
 18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8
 19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19
 20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의 개황
1) 회사의 목적
2) 회사의 연혁

2.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2) 매출에 관한 사항
3) 국내영업설비 현황
4) 연구개발활동

3. 재무에 관한 사항

4. 임원 및 직원들에 관한 사항
1) 임원의 현황
2) 직원의 현황
3) 노동조합의 현황

5. 상품

6. 하나투어 VS 모두투어

7. 여행사악제
본문내용
Ⅱ.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관광산업은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한 자아실현의 수단으로 인간생활을 보다 풍요롭고 가치있게 만들어주는 역활을 담당하는 인간생활의 필수적 요소로 인식되고 있으며 국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여가시간이 많아질수록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산업, 환경산업과 함께 21세기 3대 주력사업으로 꼽힐 만큼 성장과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산업입니다. 세계관광기구(WTO)는 세계여행시장이 2020년까지 연평균 4.1% 수준의 지속적인 증가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내적으로는 주5일 근무제의 연내 도입과 휴가 분산제 시행을 앞두고 있어 본격적인 선진국형 여가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95년 말 종합홀세일의 영업방침 하에 자체 패키지 브랜드인 '하나투어'를 출범시켜 대리점 판매 업무를 개시하였습니다. 일반 패키지 상품을 비롯하여 배낭여행, 성지순례, 크루즈등의 전문상품과 저렴한 항공권, 호텔, 렌터카등 다양한 상품 판매를 토대로 이루어진 활발한 영업활동은 전국 4,500여개의 여행사와 업무협력을 이루는 성과를 낳았습니다. 또한 국내 주요 카드사, 인터넷 쇼핑몰과의 프로모션, GSA(General Sales Agency)계약 체결등으로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사업도 진척되어 2004년 6월 오프라인에서 형성된 기업인지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온라인으로 전이시켜 새로운 유통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하나투어닷컴을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온라인 시스템 안에서의 간편한 결제 시스템과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실시간 예약,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창구마련을 통해 기존 하나투어가 전혀 진출하지 않았던 인터넷을 통한 판매망 확보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이로써 당사는 오프라인에서 구축된 영업망을 온라인과 통합 확장함으로써 시장 점유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작년 2004년 고객의 다양한 여행상품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크루즈 여행 전문회사인(주)코리아크루즈라인, (주)투어마케팅코리아, 그리고 홀세일 업체인 (주)오케이투어에 출자하였습니다. 특히 같은 홀세일 회사인 (주)오케이투어에의 출자는 도매 여행사간 경쟁완화와 전세기 이용시 추가수요 확보 등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됩니다.

하나투어는 99년 여행업계 최초의 해외 현지직영제라는 기록을 세우며 태국 법인 설립을 필두로 동남아시아, 대양주, 미주, 유럽 등지에 모두 13개 현지 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현지직영체제는 현지에서의 상품진행이 본사의 직접적인 제어를 받으며 상황에 따라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제휴만 맺은 현지 여행사가 관리하는 것보다 뛰어난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는 2010년까지 지구촌 어디라도 촘촘히 이을 수 있는 50개의 직영법인을 세울 계획입니다. 이는 JTB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같은 세계적인 여행그룹과도 경쟁할 수 있는 튼튼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하나투어는 해외직영망을 통해 인바운드 여행사업과 제3국식 여행무역을 실현하여 무한한 세계시장을 무대로 글로벌 경영을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참고문헌
≫ 금융감독위원회 (http"//dart.fss.or.kr/) 하나투어, 모두투어 2005년 반기보고서
≫ 서울경제신문 2005년 7월 4일
≫ 하나투어 (http://www.hanatour.com)
≫ 하나투어 (http://www.hanatour-callcenter.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