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모의 투자

 1  [투자론] 모의 투자-1
 2  [투자론] 모의 투자-2
 3  [투자론] 모의 투자-3
 4  [투자론] 모의 투자-4
 5  [투자론] 모의 투자-5
 6  [투자론] 모의 투자-6
 7  [투자론] 모의 투자-7
 8  [투자론] 모의 투자-8
 9  [투자론] 모의 투자-9
 10  [투자론] 모의 투자-10
 11  [투자론] 모의 투자-11
 12  [투자론] 모의 투자-12
 13  [투자론] 모의 투자-13
 14  [투자론] 모의 투자-14
 15  [투자론] 모의 투자-15
 16  [투자론] 모의 투자-16
 17  [투자론] 모의 투자-17
 18  [투자론] 모의 투자-18
 19  [투자론] 모의 투자-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투자론] 모의 투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투자성과

■실패요인과 사례
①삼성중공업
②한진해운
③네오위즈벅스

■ 새로운 포트폴리오구성
□ 경제분석

□ 산업분석

□ 기업분석
① 삼성엔지니어링
② 두산인프라코어
③ LG화학
④ OCI
⑤ 디지텍시스템
⑥ 네오위즈벅스

■ 결론


본문내용
Top-down 방식

□경제분석

KOSPI 지수가 경기회복 신호와 더불어 FTSE 선진지수에 편입함으로써 1700을 넘어 계속 상승할 것만 같다가 거래량 감소와 동반하여 하락 추세를 보이며 어느새 1550까지 내려앉았다. 하락 기간 동안 아직 경기회복에 대한 확실한 신호가 없다는 주장과 함께 출구전략 실행에 대한 두려움, 미국의 고용지표의 악화, 소비지수 또한 상승하지 못하였고 그동안 주가가 많이 올랐다는 부담감으로 2,3분기 동안 많이 상승했던 주가의 이익을 실현하며 하락 조정을 보였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에 미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한국등 여러 국가에서 생각보다 좋은 3분기 실적을 하나 둘 씩 발표 하면서 경기회복의 조짐이 꿈틀대고 있고 몇 개월 동안 붕괴되지 않고 있는 120일 이동평균선이 확실한 지지선의 역할을 해 줄 것으로 생각되어 코스피 주가지수가 하락추세에 있기는 하지만 조만간 저항선을 뚫고 올라가 1600선을 회복하고 올해 말을 시작으로 하여 내년 까지 상승추세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여 경제상황을 지금 투자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판단

□산업분석 (건설, 화학, 기계장비, 방송 디지털컨텐츠, IT부품)

건설업종 주가지수
경기가 회복세에 들어서면서 가장 먼저 혜택을 입는 종목을 바로 ①건설업종이다. 건설업 차트를 봐도 3개월간 박스권을 형성하여 보합국면을 보이다가 저항선을 상향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것은 앞으로 더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경기회복을 가장 먼저 나타내는 건설업의 상승이 있게 되면 그에 따라 설비투자 업종 즉 ②기계, 철강, ③화학 업종 등이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판단된다.
건설, 기계장비, 화학 업종이 상관관계가 높다고 판단하여 포트폴리오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상관관계가 낮은 업종 중 인터넷 보급의 대중화, 휴대폰의 기능 확대, 아이팟, 스마트폰, 아이폰 등 등장으로 인해 방송이나 휴대기기 컨텐츠 산업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하여 ③방송&디지털컨텐츠 업종 선택하게 되었다.

다음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대형 건설업종들이 상승추세를 보이며 신고점을 계속해서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건설업의 상승을 시작으로 앞으로의 경기회복에 따른 자동차, IT 등 우리나라 대표적인 수출업종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 중반기부터 햅틱폰, 아몰레드 폰 등 터치폰 들이 많이 출시되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TV나 컴퓨터 모니터에도 터치스크린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들이 투자, 개발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런 ④IT부품 업종이 앞으로 긍정적인 추세를 보일것으로 예상을 해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