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

 1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
 2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2
 3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3
 4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4
 5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5
 6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6
 7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7
 8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8
 9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9
 10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0
 11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1
 12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2
 13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3
 14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4
 15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5
 16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6
 17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7
 18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8
 19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품질경영] 삼성SDS 협업제품상거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Ⅱ. 관련 연구 분야의 사례분석

Ⅲ. 연습문제

Ⅳ. 결론

Ⅴ. 자료 출처


본문내용
- 삼성SDS의 경쟁우위 및 개선사항

1) 삼성 SDS의 풍부한 '경험'
삼성 SDS는 1969년 삼성그룹 정보시스템 운영을 시작으로, 30년에 걸쳐 업종별(전자, 금융, 제조, 유통, 서비스 등) IT서비스에 관한 Know-How를 축적해 왔다. 이 같은 사업 경험은 국내에서 독보적인 것은 물론, 해외에서 또한 인정받고 있다. 세계1위 반도체사업체인 삼성전자 반도체의 제조공정시스템을 비롯하여, 유수한 글로벌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온 것 또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삼성SDS의 자산이다.

2) 삼성 SDS의 '기술력'
삼성 SDS는 선구적으로 선진기술을 도입하고, ISO 9001 품질인증을 통해 입증된 독자적 품질보증체계 및 방법론을 확보하고 있다. 삼성 SDS는 Total IT Service를 위해 충분한 Infra를 보유하고 있으며, 숙련된 기술인력을 투입, 탁월한 프로젝트 관리능력과 기술적 우위를 배경으로 고품질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3) 삼성 SDS의 '사람'
삼성 SDS는 우수한 IT 전문가, 그야말로 자기 분야에서 최고임이 인정된 다수의 Specialist들이 이끌어 가는 기업이다. 삼성 SDS의 인력구성에서 석사, 박사, 기술사를 포함한 고등학위 인력의 비율이 높다거나, MCP, OCP 등의 자격증 보유인력이 대다수라는 사실 등은 단지 겉으로 드러나는 삼성 SDS의 Man-Power일 뿐이다. 이 같은 통계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이처럼 탄탄한 실력을 갖춘 인재들이 디지털 시대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의지와 열정을 함께 소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근래 각광받고 있는 벤처기업의 CEO, 혹은 핵심인력들의 상당수가 삼성 SDS 출신이라는 사실은, 삼성 SDS인들의 저력을 증명해 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4) 개선사항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브랜드 인지도와 고부가가치 사업역량에서 약점을 갖고 있고 기술, 경험, 가격 면에서 외국의 초 다국적 기업과 중국 기업들 사이의 중간자적 위치에 있다.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SDS는 핵심 역량강화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 통현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현지 파트너와의 전략적 제휴를 공고히 하여 전사적 마케팅체제를 수립하고 이를 통해 시스템 구축 개발, 시스템 유지 보수 및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고 향후 고부가가치 사업 분야 로 진출하여 지속적인 투자로 인해 경쟁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나가야 할 것이다

- SDS의 VISION : “ e-Partner Making business smart "

삼성 SDS는 2000년 4월 15일 21세기 경영비전으로 "Global e-Partner 2010" 을 발표하였다. “Global e-Partner 2010" 은, 향후 삼성 SDS가 2010년까지 세계적인 IT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e-Business 분야에 사업역량을 집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영비전 "Global e-Partner 2010" 의 세부내용은 첫째, 과감한 분사와 M&A를 통해 벤처지주회사로의 변신 둘째, 지속적인 사내벤처 출범 추진 셋째 사내외 벤처사업에 대폭적인 투자 넷째, 2005년까지 최고수준의 기업주가 달성이다.
“e-Partner, Making Business Smart" 라는 모토와 함께 제시된 이 같은 비전의 실현을 위해, 삼성 SDS는 그에 따른 중기전략계획을 세우고 있다.
참고문헌
※ 자료출처 : 삼성SDS: http://www.sds.samsung.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품질경영론 제3판 김연성 외 6 저 / 박영사
장세진, ‘글로벌경영’, 2000, 박영사
김언수, ‘Top을 위한 전략경영2.2’ , 2002, 박영사
아웃소싱전략 및 협력업체 관리 - 이성백 2007.10.10
관련사실 출처 : 디지털 타임즈 (www.dt.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