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멀티방 사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규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장 규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사업장 별 매출 규모
멀티방이란?
사업을 하는 이유(외부 환경)
상권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Place
Product
비용분석
수익분석
Price
Promotion
본문내용
기회
- 다른 곳에 있는 멀티방의 수익(뒤부분 자료설명)의 수치와 앞에서 살펴본 자료들을 봤을 때, 몇 가지의 성공하고 있는 아이템 (노래방, 게임)을 합쳤을 경우 시너지가 발생될 것으로 판단.
- 현재, 학교 주위에 경쟁할 만한 멀티방이 없음 (도입기 사업)
위협
- 현재, 멀티방에 대한 인식은 그다지 많지 않음.
- 아직 수요자에 대한 확실한 정보 부재
→ 경쟁자가 현재 없는 상태라는 것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 하기로 함.
지리적 이점
숭실대입구역 4번출구
버스정류장 1~2분 거리
유동인구
평일 유동인구 : 34883.2명
주말 유동인구 : 21427.5명
1차 고객
숭실대 재학중인 20대 초∙중반의 대학생들
놀이시설의 부족 (PC방, 당구장, 노래방, 콘솔방으로 한정)
새로운 놀이문화 창출로 수요가 예상됨
2차 고객
주변 초,중,고등학교의 학생& 가족단위 고객
건전한 놀이문화 시설을 강조
미성년자, 가족단위 고객의 놀이욕구 만족
4인기준 기본요금 12,000원
4시이전 & 방학기간 8,000원
4명초과시 1인당 3,000원
1시간 추가 시 7,000원 추가
비수기& 활발한 영업시간이 아닌 때
가격차별화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