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

 1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1
 2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2
 3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3
 4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4
 5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5
 6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6
 7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7
 8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 자동차의 성공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현대차 해외 사업망

2. 경영이념(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영방침)

3.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

4. 현대자동차의 문제 남은 과업

5.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④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윤리경영과 투명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자발적으로 준수하고 또한 다양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려고 노력한다. 소비자, 종업원, 협력업체들과 비전을 나누고 함께 성장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고 있다.
⑤글로벌 경영 혁신 추진
급속하게 변화하는 지금, 지속적인 개선, 대량생산, 경직된 조직, 국내생산 등의 경영 패러다임만으로는 더 이상 글로벌 시대에 살아남지 못하기 때문에 현대자동차는 고객중심의 글로벌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변화에 적응하고 혁신하는 기업으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그리고 고객과 항상 같이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려고 노력한다.

⑵ 3대 경영방침

①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 상하 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②현장경영을 통하여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역량을 생산과 판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 ‘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려고 노력한다.
③투명경영을 실시함으로써 모든 업무를 투명한 기준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라 처리하고, 사업 파트너와는 상호 공정한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거듭나려고 노력한다. 한국 최초에서 세계 초일류로 진화를 거듭해온 현대자동차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자동차를 만들 것이며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끊임없이 노력한다.

3.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
① 제품전략
현대자동차의 전체 제품전략은 크게 지역적으로 시장의 특성에 맞도록 차별화 된 제품을 구성하는 제품의 차별화 전략과 이미지 제고를 통한 적정가격, 고성능,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는 신제품 개발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고객 기반의 점진적 확장을 위한 가격 대응 고품질 전략, 그리고 독자적인 브랜드의 개발을 통한 로열티의 저지불로 인한 저가 보급형 제품 개발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별 대륙별 특성에 따라 다른 사양을 인정하고 그 나라의 독특한 특성에 따라 상품을 개발하는 개별국가 제품전략을 수행하고 있다.

- 승용차계열
뉴클릭, 베르나, 아반떼, 아반떼LPI Hybrid, i30, 쏘나타, 그랜저
- RV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