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

 1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1
 2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2
 3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3
 4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4
 5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5
 6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6
 7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7
 8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8
 9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9
 10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10
 11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11
 12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예술과한류] 중동에서의 한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I 중동소개

1. 지리·민족·종교적 정의
2. 중동문화 소개

II 중동에서의 한류

1. 건설
2. 음악
3. 드라마
4. 게임
5. 음식
6. 한국어

Ⅲ 한계점 및 나아갈방향

1. 한계점
2. 나아갈 방향
3. 중동문화원 소개

IV 출처

본문내용

2. 중동문화 소개
중동을 생각하면 테러 , 전쟁 ,강렬한 이슬람 색채 , 석유을 떠올리는데 중동에도 그들만의 독자적이고 이색적인 문화가 현존하고 있다.
특히 가장 이색적인 것인 중동의 섹시 여가수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유럽과 인접하고 있는 요르단과 레바논에는 미인이 많기로 유명하며 걸출한 여가수를 배출했다.
이지역에서는 같은 문화권이며 , 같은 언어를 쓰고 있기 때문에 국경을 넘어 활동하고 인기를 얻을 수있는데 그중에서 수잔타밈과 하이파 와흐비 아무르 디얍 세가수에대해서 소개 하겠다.
수잔타밈은 레바논 출신의 아랍의 인기 여가수 이며 , 가수로 데뷔해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미인의 팔자는 기고한가 보다. 08년 7월에 이집트 출신의 부호의 상원 민주당 의원이자 부동산 재벌 청부 살인으로 두바이의 한 고급 아파트에서 살해 당했다. 수잔 타밈은 뇌쇄적인 눈빛과 섹시함, 가창력 까지 경비해 많은 사랑을 받아 이집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했었다.


하이파 와흐비는 수잔타밈의 빈자리를 채워주는 최고의 섹시 여가수라고 볼 수 있다. 중동의 이효리라고 불리우며 미스 레바논 2위 출신이다. 레바논은 이슬람교가 국교가 아니기 때문에 기독교도 존재한다. 따라서 다른 아랍국가들 보다는 개방적인 편으로 이러한 가수들이 배출될수 있다. 하지만 이슬람신자들이 많기 때문에 가끔은 과격한 공격과 비방을 받는 것은 피할수 없는 현실이다.
남자가수로는 이집트 출신의 아무르 디얍이 있다. 그는 이집트의 국민가수로 불리며 이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비즈니스 매거진에 따르면 중동최고의 부자 가수이며 , 판권과 저작권 인식이 부족한 이 지역에서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가수로 사랑받는다.
이렇게 현대의 문화역시 존재하지만 역시 이지역에서는 종교적 색채가 강하기에 종교적인 전통문화 역시 현재에도 존재하며 공존하고 있다.
그 예로 이란의 루미댄스가 있다. 루미댄스는 이슬람 신비주의 , 즉 수피즘의 산물이다. 여기서 신비주의는 말그대로 신비하다는 뜻을 포함하고 있다. 신과의 합일은 신비한것이며 성스러운 것이기 때문이다. 종교가 어렵고 학문적이며 단체적인 것이아니라 개인적이며 빙빙 도는 행위로 아무 생각없이 해탈의 경지에 이를 때 신과의 합일을 이룰수 있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주로 남자만 출수 있으며 여자들은 여자들 끼리 모여 이춤을 춘다. 하지만 수피주의는 이란내에서 박해 받고 있으며 , 이것은 이슬람에 잔존하는 불교의 문화로 보기도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