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

 1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1
 2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2
 3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3
 4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4
 5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5
 6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6
 7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7
 8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8
 9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GV & 롯데시네마 서비스 사례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ⅰ 주제선정이유

ⅱ 기업선정

ⅲ 기업소개


Ⅱ. 본론

ⅰ 공통 서비스

ⅱ 차별 서비스


Ⅲ. 결론

ⅰ 공통 문제점 & 개선방향

ⅱ 차별 문제점 & 개선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ⅰ. 주제선정이유
경제 성장에 따른 소득증가와 그로 인한 소비패턴의 변화로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도 변화하고 있다. 또한 여유시간의 증가는 사람들로 하여금 삶의 질을 추구하게 하였고, 이는 가까운 곳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가장먼저 접할 수 있는 “영화”라는 산업에 큰 영향을 주었다. 더불어 다양화되고 개별화된 고객들은 영화 환경에 대한 불만과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한 영화관을 선호하게 되었다. 따라서 여러 개의 상영관과 여가시설이 구축된 멀티플렉스가 각광받기 시작하였다. 이렇게 다양한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경기의 불경기, 호경기에 상관없이 변함없이 이용되고 있는 데이트 장소로써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극장을 주제로 선택하게 되었다.

ⅱ. 기업선정
현재 멀티플렉스 산업은 크게 CGV와 메가박스, 롯데시네마를 중심축으로 중앙시네마, 아트레온등의 기타 극장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CGV가 선발주자로써 전국의 60%를 차지하는 87개의 극장수와 648개의 스크린을 구축하고 있다. 그 뒤를 이어 롯데시네마가 38개의 극장수와 293개의 스크린스로 전국의 26%를 메가박스가 19개의 극장수와 159개의 스크린으로 약 14%를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CGV와 그 뒤를 추격하는 롯데시네마의 서비스를 비교분석하기로 하였다.

ⅲ. 기업소개

ⅲ-1. CGV
CGV는 꿈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아시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국내시장 마켓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글로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CJ그룹 내의 한 사업부문으로 영화, 음악, 드라마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제작, 투자 등에 힘쓰고 있다. 그리고 최고의 입지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platform을 비전으로 두고 있다. 또한 최초, 최고, 차별화된 공간을 창출하고 다양한 즐거움과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여 고객과 주주, 임직원을 위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참고문헌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http://www.lottecinema.co.kr/
CGV 홈페이지
http://www.cgv.co.kr/
블로그 및 기타 사이트
http://aiesecks.tistory.com/475
http://video.naver.com/2009020515595377520
http://blog.daum.net/olorra1/8837804
http://blog.naver.com/happymania82?Redirect=Log&logNo=800658131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