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

 1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1
 2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2
 3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3
 4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4
 5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5
 6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6
 7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7
 8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8
 9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9
 10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10
 11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정보사회]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제 1 장 서론


1.1 주제 설정 목적과 소개

1.2 조사절차와 방법론



제 2 장 미디어 의제설정기능 적용사례 및 분석

2.1 스마트폰 기능에의 주목

2.2 소비자 반응

2.3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 상관관계



제 3 장 결론


3.1 스마트폰에 대한 언론의 의제설정 기능과 그 밖의 논의


본문내용
제 2 장 본론 -미디어 의제설정기능 적용사례 및 기사분석-

2.1 스마트폰 기능에의 주목

스마트폰 기능과 관련된 기사들을 통해 의제설정 기능을 살펴보겠다.
우선, 스마트폰 기능을 모두 활용 할 수 있게 된 것은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는 전제로부터 시작된다. 인터넷 접속은 와이파이 무선 랜과 인터넷 요금제를 통해 이용하는 3G망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 무선 랜 같은 경우에는 와이파이망이 설치된 곳이라면 전국 어디서든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활용할 전망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의 이용이 가능한데, 대부분의 기사들은 이러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자신의 필요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는 유용성을 강조하는 기사들이 주를 이루고 있었다.
첫 번째 기능은 상품의 바코드를 찍는 것이다. 이것은 단순히 바코드만 찍는 것이 아니라 사진, 동영상, 텍스트 등 다양한 정보들을 담아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유통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유통업체들의 상품정보가 담긴 QR코드를 제작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예측했다.
둘째, 스마트폰을 통한 금융거래로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에서 일어나는 거래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한 것이다. 이전에도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을 가지 않고도 편리하게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거기엔 공간적, 물리적 제약이 여전히 존재했다. 그래서 이러한 공간적, 물리적 제약을 극복하게 해준 것이 스마트폰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인터넷과 각 금융회사에서 만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은행업무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셋째, 스마트폰을 통해 영화 홍보를 할 수 있다. 이미 국내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이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예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하나로 영화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예고편을 들여다보고, 실시간으로 영화관에 접속해 일사천리로 예매까지 할 수 있게 됐다. 단 '몇 분 안에, 손 안에서' 대중문화를 소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넷째, 장소이동을 할 때 많은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이것은 스마트폰이 네비게이션, 지하철 노선, 버스노선 등의 어플리케이션들이 있어 훨씬 더 효율적으로 길 찾기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