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

 1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
 2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2
 3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3
 4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4
 5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5
 6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6
 7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7
 8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8
 9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9
 10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0
 11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1
 12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2
 13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3
 14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4
 15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5
 16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6
 17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7
 18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8
 19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19
 20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유럽공연예술] 오페라의 이해(작품을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오페라 성부
2.오페라에 대해서
3.비제의 ‘카르멘’
4.마스네의 ‘마농’
5.구노의 ‘로미오와 줄리엣’
본문내용
tip 각 음영별로 알 만한 가수들의 이름 & 카운터 테너

*레지에로 소프라노: 조수미, 신영옥, 조안 서덜랜드나 에디타 그루베로바, 나탈리 드세이 등
*리리코 소프라노 : 엘리자베트 슈마르츠코프나 키리 데 카나와, 르네 플래밍 ,홍혜경 등
*드라마티코 소프라노 : 비르기트 닐슨, 기네스 존스, 에바 마르톤 등
*카운터 테너
- 가성을 사용하는 특별한 발성법으로 높은 음역의 여성 목소리를 내는 남성 성악가
- 카운터 테너는 다소 굵은 여성 목소리를 흉내 낸다.
- 17~18세기 바로크 시대의 오페라 공연에 등장
but 일반 오페라 무대에서는 잘 볼 수 없음


* 이처럼 음역에 따른 극중 역할은 모든 오페라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비극 오페라에 적용된다. 희극 오페라에서는 역할이 다소 달라지는데, 바리톤이나 베이스가 하인이나 광대 같은 역할을 맡아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② 간주곡
간주곡은 막과 막 사이에 연주되는 기악곡으로, 오페라 세리아 사이에 막간을 이용해서 공연되던 짧은 희극 오페라를 인터메쪼라고 불렀다.

작가 ‘조르쥬 비제’

- 1838년 파리에서 출생.
- 성악가 아버지와 피아니스트 어머니의 아래에서 자라 일찍이 음악적 재능을 나타냄.
- 10살 때(1848년) 파리음악원에 들어가 마르몽텔에게 피아노를, 브누아에게 오르간과 푸가를 지베르만에게 작곡을 배움.
- 19세(1857년)에는 로마대상을 획득.
- 25세(1863)에 최초의 오페라 ‘진주잡이’를 상연 주목 받음.
- 1872년 ‘아를의 여인’의 극음악을 상연해 호평 받음.
- 1875년 역작 ‘카르멘’을 무대에 올리나 초연은 실패로 끝남.
- ‘카르멘’ 초연 3개월 뒤 37세의 나이로 사망.


샤를 프랑스아 구노 Charles-Franois Gounod

-프랑스 파리 출생
-어릴 때부터 어머니에게 음악을 배웠으며, 1836년 파리음악원에 들어가 작곡 등을 공부
-1839년에는 로마대상 수상
-1895년 벼락치기 의사 작곡
-1859년 대표작 파우스트 작곡
-1867년 로미오와 줄리엣 각색한 로메오와 줄리에트 작곡
-종교음악 분야에서 활약
-직접 합창단을 만들어 자작과 고전적 종교작품의 소개에 힘씀